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고객센터

세종시민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삶을 책임지겠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총 게시물 34

질문 [대표] 자유수영에 나이제한이 있나요?
답변 자유수영은 만 3세(36개월 이상)부터 입장 가능하며, 만 3세(36개월 이상) ~ 7세 아동 입장 시 보호자가 반드시 동반입장 해야 이용 가능합니다. 단, 48개월 이상 남아, 여아는 혼탕이용이 불가함으로 동성의 보호자가 동반하셔야 합니다.(48개월 이하인 경우에도 유관상으로 아이가 체격조건이 좋은 경우 직원이 보호자분에게 양해 말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질문 [대표] 강습이 있는 날에 자유수영이 가능한가요?
답변 네 가능합니다. 정기회원인 경우 강습일 당일 수업 미 참여시 강습 당일 성인에 한하여 1회 무료 자유수영이 가능합니다.
어린이의 경우 포함되지 않으며 별도의 일일입장권을 발권하셔야 합니다.
 * 평일 자유수영 시간( 1부 08:00~08:50 / 2부 12:00~12:50 / 3부 18:30~19:20)
질문 [대표] 주차장이 있나요?
답변 네, 주차장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현재(2023.4.12.기준) 주차장 무료 이용 기간이 연장되었음을 알려드리며, 

무료 이용기간 이후에는 세종시 복합커뮤니티센터 관리 및 운영조례 제14조에 의거 1시간 무료, 10분 경과서 200원씩 추가 될 수 있는 점 안내드립니다.

주차장 유료운영시간: 08:00~19:00
질문 [대표] 어린이 수영은 몇살까지 가능한가요?
답변 강습 신청 시 나이 기준으로 올해 14살이 된 예비 중학교 1학년 회원은 1월 강습까지 수강이 가능합니다.

해당 회원이 2월 강습을 수강할 경우 재등록이 아닌 신규 접수기간 중 성인 강습반으로 본인의 진도에 맞게 신청하시면 됩니다.
질문 [대표] 초등학생 아이랑 엄마랑 같이 수업을 듣고 싶은데 가능하나요?
답변 조치원수영장의 연령 구분은 크게 성인(중고생), 실버, 유아, 어린이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어머니와 초등학생 아이와 함께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강좌는 없습니다.
질문 [대표] 여러 강좌를 듣고 싶은데 2개 강좌를 신청 가능한가요?
답변 불가능합니다. 1인 1개 강좌만 수강 신청 가능하며 중복 신청 시 2강좌 이상 신청 시 모두 취소됩니다.
질문 [대표] 가족이나 친인척을 위해 제 아이디로 수강신청 가능한가요?
답변 불가능합니다. 다소 번거로우시더라도 강습자 명의 아이디를 개설하여 어머니 이름으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질문 [대표] 수강 당첨되면 다음 달에 또 추첨에 응해야 하나요?
답변 아닙니다. 한번 당첨되셔서 수강하시면 다음 달 희망 하시는 분들에게 재수강 기간 시 재등록 기회를 우선 부여 받게 됩니다. 재등록 기간 내에 재등록결제를 하시면 다음 달에 바로 강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질문 [대표] 당첨 결과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답변 홈페이지 -> 수강신청 바로가기 -> 마이페이지 -> 수강신청현황 -> 상세보기를 클릭하시면 당첨되신 분들은 당첨, 대기자는 대기라고 표기됩니다.
또, 당첨자 명단은 따로 게시하지 않으며 온라인 접수 시스템에서 당첨 시 문자가 발송됩니다.(대기자분들에게는 따로 문자가 발송되지 않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질문 [대표] 매월 신규반이 개설 되나요?
답변 수영 특성상 물 적응 및 영법을 학습하기 위해서는 진도에 따른 지속적인 강습이 필요한 종목입니다. 조치원수영장에서는 수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 강습반 전체가 승급이 되어 진행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매월 신규 반이 개설되지는 않으며, 중급반 이상 반들의 진도상황과 인원을 파악하여 합반 또는 폐강이 이루어진 후에 신규반이 개설되는 점  너그럽게 이해해주시길 바랍니다. 회원님들께 많은 수강 기회를 드릴 수 없는 점 죄송한 말씀을 드립니다.
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