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모바일 메뉴보기

세종시설관리공단

오늘의 방문자 수 :
-
글자크기
모바일 메뉴 닫기

시민의소리

세종시 보람수영장 토요일 07:00 자유수영시간 이용 시 공공질서를 위반하는 이용인원에 대해 단호한 대처를 건의 드립니다. 글의 상세내용으로 제목, 등록일, 조회수, 상태, 첨부파일, 내용 항목으로 구성됩니다.
제목 세종시 보람수영장 토요일 07:00 자유수영시간 이용 시 공공질서를 위반하는 이용인원에 대해 단호한 대처를 건의 드립니다.
등록일 2023-09-02 조회 655
상태 답변완료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보람수영장 화,목요일 19:30 연수반 수영강습을 듣고 있는 보람수영장 회원입니다.
표제와 같이 우선적으로 에티켓을 요청드리며, 공공질서를 위반하는 행위에 대해 개인/집단 구분없이 단호한 대처를 바랍니다.

배경은,
토요일 오전 7시 자유수영을 가면, BRC모자를 쓴 집단이 연수/상,고급레인에서 각 레인 당 약 10명 정도 주로 수영하십니다.
1. 처음 몸풀기를 한 후, 자유수영을 할 때 1~2바퀴를 돌고 맨 앞 사람이 멈춥니다. 그리고 같은 집단에 속한 분이 도착할 때까지 풀사이드 가운데를 포함하여 오른쪽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2. 접영을 할 때에는 출발선 양 옆에서 대기하는 인원의 가운데 지점에서 출발을 하고, 도착지점까지 중심에서 수영을 합니다.

문제점은,
1. 10명정도 되는 인원이 한 방향에서 출발하지 않고 대기하다 보니, 가끔 밀착하지 않고 튀어나온 인원이 있어 부딪힐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대기인원은 수영을 쉰다고 생각한 후 대기인원을 오른쪽에 있다는 것을 염두하고 수영을 하다보면 진로가 좁아져 반대방향에서 수영하는 사람과 부딪힐 위험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풀사이드 지점 가운데에 사람이 서있어서 손으로 찌를 위험이 있습니다.
2. 접영은 양팔을 쓰다보니 반대방향으로 수영하는 인원과 팔이 부딪힐 위험이 있는데, 3~4바퀴를 지속적으로 편도로 접영하여 접촉 위험은 더 높습니다. 또한, 집단의 1번 분은 가운데에서 출발을 하다보니, 반대반향에서 대기하는 인원을 피해 턴 지점에 오는 사람과 정면에서 마주하게 되어 충돌의 위험이 있습니다.

이에 건의사항은,
1. 대기라인이 일정한 규칙에 의해 만들어지거나, 턴 지점의 가운데에서 서있는 경우에는, 회원과의 충돌을 야기시킬 수 있는 공공질서의 위반으로 판단하여 경고 또는 퇴장 조치를 바랍니다.
2. 선수분들이 이용하는 레인처럼, 자유수영시간에 집단이 사용할 수 있는 레인을 지정하여 개인 이용자와 분리할 수 있는 회원관리규약을 제정해주세요.

수영이 끝나고 그 집단의 2~3명이 제게로 오셔서 각 타임의 1번 분들이 모임을 만드셨다고 들었습니다.
보람수영장의 공식 모임인지 확인하기 위해 데스크에 문의 결과, 단순 친목모임이며 관련이 없다고 답변받았습니다.
이에 그 모임은 보람수영장과의 의도와 상관없이 토요일 오전 7시 자유수영시간에 연수/상,고급 레인을 주로 사용하며 위의 문제점을 발생시키고, 에티켓 없는 행동으로 위험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물론 위 내용은 회원 간의 충돌사고 등으로 이해되어 공단에서 책임지지 않는 상황이지만, 개인 또는 BRC수모를 쓴 집단 등이 공공질서를 위배할 경우 단호한 대처를 요청드립니다.
저는 토요일 오전 7시 수영을 지속적으로 이용할 것입니다. 모임을 갖는 분들도, 개인적으로 수영하는 분들도 확실한 회원관리규약에 의해 건전한 생활 체육이 되도록 관리주체의 운영을 바랍니다.

답변

세종시 보람수영장 토요일 07:00 자유수영시간 이용 시 공공질서를 위반하는 이용인원에 대해 단호한 대처를 건의 드립니다.글의 답변글담당부서, 답변등록일, 첨부파일, 답변내용으로 구성됩니다.
담당부서 보람수영장
답변 등록일 2023-09-11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세종시설공단 체육시설팀입니다.
저희 보람수영장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문의를 주셔서 감사드리며, 회원님께서 문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을 드립니다.

먼저, 보람수영장 이용 시 느끼셨을 불편함에 대하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보람수영장 자유수영 레인의 경우 프로그램 운영 특성에 따라 배정하고 있습니다. 회원님께서 말씀하신 토요일 7시 자유수영 시간대의 경우 이용고객층이 고급ㆍ연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고객이 대다수인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보람수영장은 수영장 레인 이용 시 안전사고 예방 및 부딪힘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각 레인 별 표지판에 우측 수영 및 양쪽 끝 벽 중간 공간 확보를 하도록 규칙으로 정하고 있습니다. 해당 규칙들을 전파하여 질서정연하게 운동하실 수 있도록 현장에서 다시 한 번 주의드렸으며 동호회 활동을 하시는 회원분들도 적극 협조해주시기로 말씀주셨습니다.
그 외에도 타 이용객분들에게 거리감을 조성할 수 있는 단체 수모를 지양하도록 요청하였으며, 과도한 대기라인과 가운데에 서있는 행위 등으로 인해 타인과 충돌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한 수칙을 준수하여 질서유지하며 자유수영을 이용할 수 있도록 요청하였습니다.
운영진 측에서도 해당시간 안전사고 예방 및 부딪힘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레인 이용에 규칙을 준수 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더욱 더 각별하게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고객님께서 느끼셨을 불편함에 사과드리며, 보람수영장 운영에 대한 관심과 조언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라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세종시설관리공단 보람수영장(044-850-1275)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