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모바일 메뉴보기

세종시설관리공단

오늘의 방문자 수 :
-
글자크기
모바일 메뉴 닫기

시민의소리

국민체육센터수영장 여자탈의실 출입문 개방 운영, 성범죄 불감증 우려 글의 상세내용으로 제목, 등록일, 조회수, 상태, 첨부파일, 내용 항목으로 구성됩니다.
제목 국민체육센터수영장 여자탈의실 출입문 개방 운영, 성범죄 불감증 우려
등록일 2023-06-02 조회 626
상태 답변완료
첨부파일  
반곡동에 위치한 장애인형 국민체육선테 수영장을 이용하는 주민입니다.
지난주에 방문했을 때도 여자탈의실 출입문이 개방되어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안내데스크 직원분이 고장인지 확인하신다고 했습니다. 오늘 1주일 만에 방문했더니 여전히 출입문이 개방되어 운영되고 있어서 다시 물었습니다.


1. 불편하다고 한다. (이건 이용자측인지 사용자측인지 모르겠네요)
2. 습기가 찬다고 한다. (이건 이용자가 아닌 사용자 측 내용일 듯 합니다.)

라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출입문을 열고 들어가는데 불편하다고 해서 그 문을 개방한다는 것도 이해가 잘 안되자만,
습기가 찬다는 이유로 여성들이, 하루에 수십명씩 이용하는 탈의실 문을 개방한다는 것은
도대체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습기가 차면 안에 제습기를 쓰던지 시설 개선을 해야 하는 것이지, 쉬운 방법으로
여성들을 성범죄에 노출시킨다는 것은 누구의 결정인지 궁금합니다.

앞에는 cctv가 있고 출입문 안쪽으로 커튼이 있지만, 커튼이 열려지면 그대로 여성 신체가 노출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큰 문제가 될 수 있는 일을 너무 대수롭지 않게 운영하고 있는 이 실태를 관리자분들은 알고 있어야 할 것 같아서
민원 제기합니다.

출입문이 고장났으면 즉시 수리하시고, 어떠한 이유로도 여성들이 이용하는데 불편을 갖지 않도록 관심부탁드립니다.

답변

국민체육센터수영장 여자탈의실 출입문 개방 운영, 성범죄 불감증 우려글의 답변글담당부서, 답변등록일, 첨부파일, 답변내용으로 구성됩니다.
담당부서 장애인형 체육센터
답변 등록일 2023-06-08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세종시설공단 체육시설팀입니다.

먼저, 사려 깊지 못한 시설운영으로 불편을 드린 점 사과 드리며,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고객님께서 건의 주신 사항 확인 결과, 샤워장 수증기와 외부 온도차에 의한 습기 발생으로 환기를 시키는 과정에서 일어난 시설관리의 불찰입니다.

앞으로 여성 고객분들이 안심하고 불편함 없이 이용하실 수 있는 시설이 되도록 세심하게 운영하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라며, 기타 문의사항은 세종시설공단 체육시설팀 044-850-4271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