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모바일 메뉴보기

세종시설관리공단

오늘의 방문자 수 :
-
글자크기
모바일 메뉴 닫기

시민의소리

합강공원캠핑장 애견 동반 일부 허용 건의 드립니다. 글의 상세내용으로 제목, 등록일, 조회수, 상태, 첨부파일, 내용 항목으로 구성됩니다.
제목 합강공원캠핑장 애견 동반 일부 허용 건의 드립니다.
등록일 2021-02-25 조회 916
상태 답변완료
첨부파일  
정부지원 오토 캠핑장은 전 국민들의 여가를 위해 만든거 아닌가요? 그 여가를 사랑하는 가족들과 보내고 싶은거고요. 오랜시간을 함께한 애견은 가족과 다를바 없습니다. 아이를 집에 혼자두거나 유치원에 맡기고 캠핑 가는 가정이 있긴 있을까요? 통제 안되는 어린 아이들은 통제 가능한 애견들한테 더 위협적이던데요? 저희집 애견은 조카들 보다도 훨씬 전부터 지내왔던 아이라 오히려 애들 등쌀에 구석에 숨어 있는데요. 노견이다 보니 통제 할것도 없이 활동 반경도 좁은데다 가족중 누구 한명이라도 같이 있을때는 절대 안짖고 혼자 있을때도 누가 먼저 말을 걸거나 아는척을 안하면 절대 안짖는데요? 아주 얌전한 어린아이보다도 얌전한데 무서워 할수 있는 주변 사람 때문에 동반 금지를 한다? 그럼 저는 통제 안되는 애들이나 술 먹고 고성방가 하는 사람들도 무서운데요? 무조건 금지를 할께 아니라 애견 동반 가능은 하나 통제 불가시 퇴실조치 하고 시설물 파손 및 위해를 입힐경우 피해보상을 청구한다. 이렇게라도 바뀔수 있게 건의 드립니다. 가족 같은 착한 아이가 저희 어머니의 우울증도 낫게 해주고 조카들이 친구도 되어주고 이제 나이가 들어 활기차게 뛰어 다니지도 짖지도 못하지만 온 가족이 애견 동반을 희망합니다. 곁에만 있는것도 따뜻 해지는 존재 입니다. 제발 다시 한번 부분적 애견 동반 허용이라도 고려를 해주셨음 좋겠습니다

답변

합강공원캠핑장 애견 동반 일부 허용 건의 드립니다.글의 답변글담당부서, 답변등록일, 첨부파일, 답변내용으로 구성됩니다.
담당부서 합강캠핑장
답변 등록일 2021-03-03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합강캠핑장 관리사무소입니다.

우리 캠핑장에서 사랑하는 가족인 반려견과 함께하지 못하시는 상황이 매우 안타깝고 이용에 불편을 드려서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문의주신 애견동반 부분적 허용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고객님이 말씀하신대로 반려견을 하나의 가족으로 인식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반려견에 대한 인식이 많이 좋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만, 우리 캠핑장은 누구나 이용 가능한 공공시설로써 캠핑장 내 반려견 출입은 비애견인에게는 거부감 및 두려움을 줄 수도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부분적 허용을 도입하더라도 맹견(도사견, 아메리칸 핏불 테리어, 아메리칸 스태퍼드셔 테리어, 로트와일러등)과 위 견종의 잡종의 개 및 상해를 입힐 가능성이 높은 개, 질병이 있는 개, 등록하지 않은 개의 선별 그 외에도 제한 조건이 까다로워 많은 인력과 예산이 필요해 현재 캠핑장 인력으로는 어려움이 있다고 판단됩니다.

다시 한번, 합강캠핑장에 대한 따뜻한 관심에 감사드리며, 기타 문의 사항은 합강캠핑장 운영 담당(044-850-1382)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건강 조심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