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모바일 메뉴보기

세종시설관리공단

오늘의 방문자 수 :
-
글자크기
모바일 메뉴 닫기

시민의소리

이사장님,본부장님,팀장님 제발 세종시민 좀 채용해주세요. 글의 상세내용으로 제목, 등록일, 조회수, 상태, 첨부파일, 내용 항목으로 구성됩니다.
제목 이사장님,본부장님,팀장님 제발 세종시민 좀 채용해주세요.
등록일 2020-09-13 조회 1891
상태 답변완료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세종시설공단 임직원 여러분,

저는 세종시에 살지만 세종시가 아닌 다른 지역에서 일하고 있으며
현재 세종시 기업에 취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세종에 살고 있지만 세종시에 정말 일할 곳이 없어(채용이 정말 없음)
어쩔 수 없이 세종시가 아닌 다른 지역으로 취업해서 매일 힘들게 출퇴근하고 있습니다.

세종시민인 저는 세종시에서 세종시를 위해 일하고 싶지만 세종시에 경력직을 뽑는 기관이 정말 없으며 뽑아도
아주 드물게 1명을 채용하는 게 대부분이었습니다. 그것도 거주지제한 없이요.

세종시를 위해 존립하는 세종시설공단이기에, 세종시민으로서 제가 꼭 가고 싶은 기관이지만
경력사원으로 취업하기에 세종시설공단의 취업문은 바늘구멍보다 훨씬 작았습니다.
(서류전형에서 자기소개서 내용이나 경력내용으로 판단하여 탈락여부가 결정되는것이 아니라 채용조건만 맞는다면 그냥 패스되기에 없는 전형이나 마찬가지며, 적성검사 또한 중학생 수준의 문제로 시험당일 컨디션에 따라 당락이 결정되는 수준으로 실제 전문 역량에 대한 변별력이 없습니다. ncs도 아니구요.)

현재 세종시설공단은 신입사원에게만 지역인재채용의 목적으로 세종시에 거주하는 사람으로 지원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이와는 다르게 경력사원 채용에는 거주지제한을 두지 않는 것은 지역인재채용, 지역 일자리 창출의 취지에 전혀 맞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공단에서는 신규사업을 운영함에 있어 우수한 인재를 뽑기 위해서 거주지 제한을 두고 있지 않는다고 하지만 우수한인재를 채용하기 위해서라는 목적이라면 신입사원 모집 또한 같은 목적일텐데 왜 다른 기준을 적용하는지, 이것은 정말 모순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세종시에 살고 있으면서도 좋은 역량을 가졌지만 세종시에 일자리가 없어 세종시에서 일하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이 정말 정말 정말 많습니다. 역량 있는 이 모든 사람들이 세종시를 위해 일할 수 있도록 세종시설공단에서 신입사원뿐만아니라 경력사원 채용에도 거주지제한을 적용해주시길 꼭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를 뽑아달라고 이렇게 말씀드리는 게 아닙니다.

세종시민이 세종시를 위해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신입사원 채용과 같은 지원기준을 적용하여 공평한 기회를 주셨으면, 간절하게 부탁드리고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정말 간절히 세종시를 위해서 일하고 싶은, 역량있는 세종시민들은 정말 차고 넘칠겁니다.
이사장님,본부장님,팀장님 등 관계자 여러분, 꼭 고려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혹은 경력 채용인원이 한 명일 때는 세종시민으로, 2명 이상 일시 60-70%를 세종시민으로 채용한다거나 이런식으로 차츰 적용해나가는 방법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코로나 확산에 따라 많은 인원이 시험을 보게 하는 것이 무리가 있으니 지원자격을 세종시 거주자로 축소하는 것도 이유 중에 하나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진심을 담아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이사장님,본부장님,팀장님 제발 세종시민 좀 채용해주세요.글의 답변글담당부서, 답변등록일, 첨부파일, 답변내용으로 구성됩니다.
담당부서 기타
답변 등록일 2020-09-15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먼저 저희 세종시설공단에 관심을 기울여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앞서 저희 공단 채용관련 사항에 대해 질의하신 내용에 답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이번 채용은 경력직과 신입직으로 구분하여 채용을 진행중입니다. 경력직 노무사채용은 여러 차례 채용을 진행 하였음에도 대상자가 부재한 상황입니다. 마찬가지고 신규사업에 필요한 경력직(환경,전기,기계 등)의 경우는 사업인수를 위해 반드시 채용되어야 할 인적자원으로 공고문에 기재된 자격사항을 반드시 갖춘자로 자격미달 및 인력자원 부족으로 채용이 안될 시 신규사업 수탁에 차질이 발생되는 등 불가피하게 전국으로 확대 모집을 할 수 밖에 없었던 상황입니다.

신규사업 인수시기로 인해 불가피하게 전국으로 확대모집을 할 수 밖에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두 번째 저희 공단은 블라인드 채용을 원칙으로 공개경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정하고 공평한 채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서류전형의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나 직무수행계획서는 면접시 자신의 개성이나 직무능력을 평가하는 자료로 활용됨으로써 의미 없는 전형은 결코 아니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필기전형(인·적성검사 등)의 경우 각 해당 분야 자격시험의 수준으로 출제되어 타 지방공기업과 마찬가지로 해당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얼마만큼 적합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고 검사하는 시험으로 모든 지원자에게 동등한 조건에서 공정하게 진행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끝으로 귀하의 소중한 의견 감사드리며, 애정을 갖고 저희 세종시설공단에 관심을 가져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더 발전하는 공단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