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모바일 메뉴보기

세종시설관리공단

오늘의 방문자 수 :
-
글자크기
모바일 메뉴 닫기

시민의소리

세종시민을 위해 힘써주세요. 글의 상세내용으로 제목, 등록일, 조회수, 상태, 첨부파일, 내용 항목으로 구성됩니다.
제목 세종시민을 위해 힘써주세요.
등록일 2020-08-25 조회 1039
상태 답변완료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먼저 세종시를 위해 힘써주시는 공단 직원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시민의 소리를 보던 중 답변에 의아한 것이 있어 저도 글하나 올려보려고 합니다.

가장 최근 글에 경력직 거주지 제한에 대한 답변을 보다가 좀 울컥했습니다.
답변중 "수탁 사업을 즉시 운영해야 함에 따라 최소한의 필수 인력에 대해 거주지 제한 없이 경력직을 채용한다"
라고 하셨는데 세종시민 중에는 사업을 즉시 운영할 정도의 능력이 되는 사람이 없을 거 같아서 제한을 두지 않는다는 것입니까?
세종시민은 능력이 안되나 보다고 해석이 되는데요?
그러면 경력직에도 거주지 제한을 두고있는 타 회사들은 어떻게 뽑아서 운영을 하는겁니까??
자세히 찾아보니 청주시설공단, 부산시설공단, 여수도시관리공단, 춘천도시공사 등등 많았습니다.

저는 딸아이를 가진 아빠입니다. 열심히 밥벌이를 하기 위해 세종시 밖으로 출근하는 사람 중에 한명으로써
아침마다 꽉 막힌 출근길을 오가며 "와 세종시에 일할 곳이 이렇게도 없나 보다"라는 생각을 여러 번 했습니다.
오죽하면 경찰들이 매일같이 나와서 교통정리를 하겠습니까.

혹시 거주지 제한으로 경력직을 뽑아본 적이 있습니까? 그래서 잘못 뽑았다거나 지원자가 없었습니까?
시도는 해보셨습니까? 신입 직원은 왜 거주지 제한을 두나요? 왜 이건 다른 맥락인 건가요?

세종시민으로써 저도 한마디는 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악취시설이 있는데 아무리 악취 처리 자격증이 규정이 아니더라도 전문 자격증을 가진 사람이 관리하는게 맞는거 아닙니까?
그러면 왜 채용할 때 필수 자격증은 도대체 왜 있는겁니까? 그리고 가산점은 왜 줘요? 소위말하는 스펙 때문입니까?
다 자격증이 있는 사람이 전문적으로 업무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하는거 아닙니까?
이거는 있고 저거는 없어도 되고 기준이 아무리 봐도 없어 보이네요.
점점 인구도 많아지고 커져가는 세종시에, 악취가 시민들에게 얼마나 예민하고 민감한 사항인지 모르시나요?
규정이 없어서 만들어 악취관리를 해도 모자랄 판에 답변이 너무 안일하게 느껴집니다.


홈페이지 공단 소개에서 볼 수 있는 문구들

'세종시 발전과 주민 복리증진에 기여',
'시민의 행복 실현을 위해 소통하는 1등 공기업'
'시민과 함께 행복도시를 만들어갑니다'

공단의 미션, 비젼, 슬로건. 모두 형식적으로 만들어놓은 틀로만 보입니다.

시민을 위해 존재하는 세종시설공단에서 누구보다 일을 잘할 수 있는 사람이 누구라고 생각합니까? 세종시민 아니겠습니까?

세종시민을 위해서 일하는 기관인 세종시설관리공단, 형식적인 행정이 아니었으면 좋겠습니다.



두서없이 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세종시민을 위해 힘써주세요.글의 답변글담당부서, 답변등록일, 첨부파일, 답변내용으로 구성됩니다.
담당부서 기타
답변 등록일 2020-08-27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우선 저희 세종시설공단 업무에 관심을 가져주신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서 저희 공단 채용관련 사항에 대해 질의하신 내용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결원인력 채용과 신규사업 인수에 따른 운영인력 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결원자 채용의 경우 신입직원 채용을 우선하며, 채용시 “세종시 지역에 거주하는 자”로 채용하고 있습니다.
단, 공단 신규사업 인수시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함에 있어 기술직종 등 특수직렬 경력직에 한해 전국의 유능한 인재를 뽑기 위해서 지역제한을 두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관련법령에 의거 신규사업 인수를 위한 국가 인증 조건을 맞추기 위해 필수적 특정 전문자격증 소지자 필요하여, 기술특정분야에 있어 필수자격증을 자격조건으로 하고 있습니다. 신규사업의 수탁과 운영함에 있어 최소한의 필수인력을 제외한 인원에 대해서는 신입직원으로 세종시 관내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는 점 말씀드립니다.

세종특별자치시, 행정중심복합도시로써 거주지 제한을 두지 않음으로 해서 전국 각지의 우수한 인재들을 뽑을 수 있고, 이 점으로 세종시의 지역경제 발전과 세종시의 경쟁력으로 이어져 세종시 발전과 세종시민에게 양질의 서비스 제공과 시설운영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공기업으로서 블라인드 채용취지에 맞게 직무능력중심의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을 통해 균등한 기회를 제공하며,
또한 향후 시설관리 운영 전문성 확보를 통해 더 다양하고 우수한 시설물 관리를 확충하여 지역 일자리 제공 및 새로운 지역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 하는 지방 공기업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귀하의 소중한 말씀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본 답변 외에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세종시설공단 운영지원팀(044-850-1255)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