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모바일 메뉴보기

세종시설관리공단

오늘의 방문자 수 :
-
글자크기
모바일 메뉴 닫기

시민의소리

은하수공원 조화, 화분, 꽃다발 반입 금지요청 글의 상세내용으로 제목, 등록일, 조회수, 상태, 첨부파일, 내용 항목으로 구성됩니다.
제목 은하수공원 조화, 화분, 꽃다발 반입 금지요청
등록일 2020-06-10 조회 1012
상태 답변완료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은하수공원 성묘 시 플라스틱 화분, 비닐포장 꽃다발, 조화 반입을 금지시켜주세요.

은하수공원 잔디장과 수목장에 가보면 각종 화분과 꽃다발이 바람이 날리고 꽃은 시들고 썩어서 지저분 합니다. 며칠 후에 미화원 분들이 치워주신다고 알고 있지만 한쪽 구석에 화분 쓰레기들을 잔뜩 모아 놓은것도 보기좋지 않습니다.

애초에 반입을 금지시켜 주시면 미화원분들의 노고도 덜고, 은하수공원 자체에서 관리 지침을 만드는 것이 플라스틱과 비닐로 만들어진 화분과 조화로 인한 환경파괴도 막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답변

은하수공원 조화, 화분, 꽃다발 반입 금지요청글의 답변글담당부서, 답변등록일, 첨부파일, 답변내용으로 구성됩니다.
담당부서 은하수공원
답변 등록일 2020-06-12
첨부파일 hwp 파일명 : 민원답변서(2020.06.10.)_꽃다발반입금지요청.hwp 민원답변서(2020.06.10.)_꽃다발반입금지요청.hwp
안녕하세요.

세종시설공단 은하수공원팀 장은미입니다.
먼저 저희 은하수공원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고객님의 의견에 아래와 같이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많은 추모객분들이 생전에 고인(故人)을 생각하는 마음을 꽃을 매개로 하여 헌화하고 있습니다. 봉안당과 자연장지에 설치된 공동헌화대를 이용하시게끔 안내드리고 있지만
준비해오신 꽃을 고인이 계신 바로 그 자리에 두고 가시는 마음 또한 이해가 되기에 주기적으로 헌화 꽃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환경 문제와 시들거나 날린 꽃들이 미관상 좋지 않다는 의견에는 내부적으로 동의하는 부분이나, 추모객분들의 마음을 헤아리는 것도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강제적으로 헌화 꽃을 반입금지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점에 대해 너그럽게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은하수공원은 추모객을 대상으로 공동헌화대 이용 독려와 헌화 꽃 관련 환경문제에 대해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진행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경우 044-850-1325로 전화 주시길 바라며, 고객님의 가정에 행복과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목록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