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질문

세종시설관리공단

대형폐기물 자주하는 질문

총 게시물 6

질문 [대형폐기물] 온라인으로 구매한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필증의 환불
답변 세종특별자치시 폐기물 관리 조례(제19조)에 따라 대형폐기물을 배출하지 않았을 경우, 미사용한 신고필증 또는 출력된 신고필증 원본을 반납한 경우 수수료를 환불할 수 있습니다.

환불을 희망하실 경우, 전화(044-850-1116)로 신청하시고, 신고필증 사용여부를 공단에서 확인한 후 환불해드립니다.
질문 [대형폐기물] 인터넷으로 배출신청 작성 중에 '상세위치'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답변 배출신고 시 작성하신 주소를 활용하여 배출위치를 찾고 있지만, 
간혹 일반주택 및 상가지역은 배출된 장소를 찾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주변 가게 상호명이나, 특정할 수 있는 장소를 기재해주시면 원활한 수거가 가능합니다. 
예) oo편의점 옆, oo세탁소 앞, 00마을회관 등
질문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부착하여 배출한 이후, 비가 오면 없어질 수도 있지 않을까요? 어떻게 하나요?
답변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필증(스티커)가 떨어지기 쉬우므로 테이프 등으로 붙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자신의 배출지역에 수거요일을 참고하여 장기간 방치되지 않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질문 [대형폐기물] 버리려는 물건이 수수료 안내문에 없어요. 가격을 알고 싶어요.
답변 조례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대형폐기물을 배출할 경우에는 그 종류 및 규격을 감안하여 유사품목의 수수료를 준용하여 신고필증(스티커)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단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가격문의 : 044-850-1116 (월~금요일 / 09:00~17:00)
질문 [대형폐기물] 버리려는 물건이 무겁습니다. 집안까지 들어와서 수거를 해 줄수 없을까요?
답변 집안 수거는 불가하고 세종특별자치시 폐기물 관리 조례(제6조)에 의해 대형폐기물 폐기물 스티커를 부착한 후 지정된 장소에 배출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신고필증에 배출품명, 배출시간 및 배출장소 등을 기입하여야 합니다.
질문 [대형폐기물] 대형폐기물 배출일은 언제인가요?
답변 동네별 배출일정이 상이하므로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배출 부탁드립니다. 
*당일 배출 당일 수거가 불가하오니, 반드시 배출일에 배출하시기 바랍니다.
동 지역 : 월요일, 수요일 / 
읍•면지역 : 화요일 /
금남면,장군면 : 월~토요일
1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