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모바일 메뉴보기

세종시설관리공단

오늘의 방문자 수 :
-
글자크기
모바일 메뉴 닫기

보도자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표창 수상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작성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표창 수상
부서명 혁신기획실 작성일 2022-10-27 조회 1062
첨부 hwp 파일명 : 221027_주차시설팀_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표창 수상.hwp 221027_주차시설팀_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표창 수상.hwp
jpg 파일명 : 221027_주차시설팀_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표창 수상1.jpg 221027_주차시설팀_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표창 수상1.jpg
jpg 파일명 : 221027_주차시설팀_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표창 수상2.jpg 221027_주차시설팀_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표창 수상2.jpg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계용준)은 지난 10월 26일(수) 개최된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시상식”에서 시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시설안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경찰청과 중앙일보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은 범죄예방에 대한 시설개선 및 치안활동 참여 확산에 기여한 단체를 포상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이번에 공단은 환경개선을 통한 주민안전 생활공간 조성분야에서 표창을 받았다.

공단은 2018년부터 세종경찰서와 관내 공영주차장을 대상으로 범죄예방에 대비한 시설물 합동점검을 추진하였으며, 범죄 사각지대인 계단실의 시야확보를 위하여 신도심 권역의 아름동 공영주차장과 종촌동 공영주차장, 구도심 권역의 조치원주차타워 계단실에 총 42대의 CCTV를 추가 설치하였다.

또한, 불특정다수가 이용하는 시설물을 대상으로 화장실 내 양방향(112상황실) 비상벨 설치를 통하여 범죄예방의 가시적 효과를 달성하였으며, 여성안심 가림막 설치 및 몰카 탐지활동을 지속함에 따라 여성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시설환경을 제공하였다.

뿐만아니라 노후시설의 어두운 조도·실내환경으로 인한 야간이용 시 불안감을 제거하기 위하여 개방성과 가시율이 높은 유리로 외벽을 교체하고, 경관조명(로고젝터) 설치와 벽화 조성 등 자연적 감시 활성화 제고 및 시설이용자의 활동성을 증대하였다.

그 밖에 시민이 참여하는「안전점검Day 수영장 이용시민과 함께 시설점검을 통한 이용만족도 향상 프로그램
」,「대학생 안전서포터즈 인근 대학 안전공학과 학생들로 구성, 사전 위험요소 발굴을 통한 위해요소 제거활동
」와 같은 자체 시설환경 개선 활동을 추진하여, 시민이 감동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공기업으로 발돋움 하였다.

공단은 이용고객들의 심리적 안전감 제공과 예비범죄자의 경각심 제고로 실제적 범죄예방 효과를 달성하였으며, “2021년 공영주차장“범죄예방 최우수시설”인증을 받기도 하였다.

계용준 이사장은 “선제적 범죄예방활동을 위하여 신규사업 또한 시설개선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앞으로도 시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21027_주차시설팀_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표창 수상1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보도자료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이전
다음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