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모바일 메뉴보기

세종시설관리공단

오늘의 방문자 수 :
-
글자크기
모바일 메뉴 닫기

보도자료

여성가족부‘가족친화 인증기관’선정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작성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여성가족부‘가족친화 인증기관’선정
부서명 혁신기획실 작성일 2021-12-16 조회 1066
첨부 hwp 파일명 : 211216_운영지원_여성가족부‘가족친화 인증기관’선정.hwp 211216_운영지원_여성가족부‘가족친화 인증기관’선정.hwp
jpg 파일명 : 211216_가족친화 인증기관 선정.jpg 211216_가족친화 인증기관 선정.jpg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계용준, 이하 공단)은 12월 1일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21년도 가족친화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근로자의 일·생활 균형을 지원하고 있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해 심사를 거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공단은 2021년 가족친화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2018년 최초 선정된 이후 계속해서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근로자의 직장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일·생활 균형 만족도가 점차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공단은 직원이 행복한 직장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유연근무제 도입, 선택 근무제도 운영,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 등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계용준 이사장은 “직원 여러분과 그 가족의 행복 추구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며 “직원이 마음껏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실효성 높은 가족친화제도를 발굴하고, 가족친화제도 이용률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일·쉼·삶의 균형을 위해 유연근무제도를 확대하고자 ‘스마트워크센터’ 도입과 더불어 ‘재택근무 종합 컨설팅’을 준비하고 있으며, 직원의 사적 기념일 휴가사용 권장제도인 ‘사휴일제도’를 신설하는 등 가족친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211216_가족친화 인증기관 선정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보도자료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이전
다음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