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모바일 메뉴보기

세종시설관리공단

오늘의 방문자 수 :
-
글자크기
모바일 메뉴 닫기

보도자료

대한민국 안전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작성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대한민국 안전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부서명 혁신기획실 작성일 2021-11-18 조회 1115
첨부 hwp 파일명 : 211118_공동구관리_대한민국 안전대상 국무총리상 수상.hwp 211118_공동구관리_대한민국 안전대상 국무총리상 수상.hwp
jpg 파일명 : 211118_관련사진.jpg 211118_관련사진.jpg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계용준, 이하 공단) 세종공동구는 공간안전인증 획득에 이어 제20회 대한민국 안전대상에서 전국 공동구 중 최초로 국무총리상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대한민국 안전대상은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안전인증원, 한국소방산업기술원, 한국소방안전원이 공동 주관하고 전문가와 국민 참여 평가단 총 25명 내외의 심사위원이 3차에 걸쳐 심사하는 상(賞)으로 국내 안전 분야 최고의 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세종공동구는 행정수도인 세종시의 전력, 상ㆍ하수, 통신 등 핵심 기반 시설이 집중되어있는 국가 중요시설로, 철저한 안전 관리를 위해 ▲4차 산업에 기반한 인공지능을 활용한 위험 예측 시스템 ▲IOT를 이용한 진동 감지 시스템 ▲디지털 트윈 기반 3D 가상 점검 시스템 등을 구축했다. 서류평가와 현장평가에서 이러한 노력에 대해 우수성과 안전성을 동시에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계용준 이사장은 “세종 공동구의 이번 수상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철저히 노력해 온 결실”이라며 ”안전 시스템을 발전시켜 나가는 동시에 다른 사업장과 타 공단에 적용할 수 있도록 세종공동구의 우수사례를 전파하여 안전시스템 정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211118_관련사진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보도자료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이전
다음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