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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세종시설공단, 고령층 고객대상 ‘실버서퍼 양성’ 2회차 성료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작성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세종시설공단, 고령층 고객대상 ‘실버서퍼 양성’ 2회차 성료
부서명 혁신기획실 작성일 2023-10-06 조회 395
첨부 hwp 파일명 : 231006_체육시설_세종시설공단 고령층 고객대상 실버서퍼 양성 2회차 성료.hwp 231006_체육시설_세종시설공단 고령층 고객대상 실버서퍼 양성 2회차 성료.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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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소연, 이하 공단) 공공체육시설은 지난 6일 고령층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역량을 함양하는 맞춤형 생활교육 실버서퍼 프로그램 2회차를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공단은 체육시설이 온라인 시스템 위주로 운영되는 점과 무인화 구축이 가속화됨에 따라 노년층 시설이용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교육을 기획하였으며, 실제 무인기기를 가지고 교육부터 체험 그리고 수영장 현장실습까지 진행하는 원스톱 패키지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활용된 키오스크는 수영장 현장발권, 무인민원발급, 무인매장, 패스트푸드, 영화관 등 일상생활에서 두루 사용되고 있는 분야로 준비했다. 이를 통해 활용 역량을 향상하고 기기와 친숙해지며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이용회원은 “막상 해보니 어려운게 아니었는데, 뭐 하나 잘못 누르면 큰일날줄 알고 시작조차 못했었다”며, “늘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는게 민망했는데, 이제 혼자서도 할 용기가 생겼다”라며 크게 웃으며 키오스크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조소연 이사장은 “지난 5월 어버이날을 맞이해 실버서퍼 양성을 처음 개최한 후, 이용고객의 관심에 힘입어 2회차도 추진하게 되었다”며 “디지털 기기에 대한 접근 빈도가 낮아 체육시설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 누구나 디지털 교육 수혜를 입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맞춤형 교육활동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231006_체육시설_세종시설공단 고령층 고객대상 실버서퍼 양성 2회차 성료(사진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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