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모바일 메뉴보기

세종시설관리공단

오늘의 방문자 수 :
-
글자크기
모바일 메뉴 닫기

보도자료

내비게이션을 활용한 안전운전 캠페인 실시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작성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내비게이션을 활용한 안전운전 캠페인 실시
부서명 혁신기획실 작성일 2021-06-08 조회 1643
첨부 hwp 파일명 : 210608_자원순환_내비게이션을 활용한 안전운전 캠페인 실시.hwp 210608_자원순환_내비게이션을 활용한 안전운전 캠페인 실시.hwp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계용준, 이하 공단)은 6월부터 내비게이션에 내장된 주행습관 측정 프로그램을 활용한 안전운전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안전속도 5030정책, 스쿨존 어린이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도로교통법과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개정 등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규제 강화와 교통안전에 대한 공감대가 확산됨에 따라 안전운전 실천에 앞장서기 위해 이와 같은 캠페인을 실시하기로 했다.

주행습관 측정 프로그램은 GPS를 기반으로 급가속, 급제동, 스쿨존 속도 관리 등 주행 습관을 점수화하여 평가하는 프로그램으로 일부 보험사에서는 일정 점수 이상 획득 시 자동차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용도로도 활용하고 있다.

공단은 세종시 전역을 매일 상시 운행하는 종량제봉투 배송차량을 안전운전 캠페인 차량으로 정하여 주행 시 내비게이션을 활용하도록 하고, 안전운전 프로그램 점수 80점(전체 이용자 평균 59점)을 목표로 6개월간 이번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계용준 이사장은 “안전하고 성숙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안전운전 실천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면서 “세종시 공기업으로서 안전한 세종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보도자료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이전
다음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