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모바일 메뉴보기

세종시설관리공단

오늘의 방문자 수 :
-
글자크기
모바일 메뉴 닫기

보도자료

전국 최초 수영장 광조명 방역 시스템 구축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작성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전국 최초 수영장 광조명 방역 시스템 구축
부서명 혁신기획실 작성일 2024-02-27 조회 165
첨부 hwp 파일명 : 240227_체육시설_전국 최초 수영장 광조명 방역 시스템 구축.hwp 240227_체육시설_전국 최초 수영장 광조명 방역 시스템 구축.hwp
jpg 파일명 : 240227_체육시설_전국 최초 수영장 광조명 방역 시스템 구축.JPG 240227_체육시설_전국 최초 수영장 광조명 방역 시스템 구축.JPG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소연, 이하 공단)은 27일 보람수영장에서 살균조명 점등식("실내감염 프리존")을 갖고 광조명을 통한 전국 최초 공공체육시설 실내감염 최소화 시스템 가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세종특별자치시 김충식 의원, 김현옥 의원, 최원석 의원,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김영 부총장 등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광조명 홍보부스 견학 및 보람수영장의 설치 현황을 점검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광조명 살균의 원리는 햇빛 소독과 같은 개념으로 가시광선 중 자외선에 가까운 405nm(나노미터)파장의 LED소자를 집적한 조명을 적용하여, 세균 속 포피린(porphyrin)을 파괴하는 작용을 통해 살균의 효과를 이끌어 내는 방식이다.

이 조명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에서 광생물학적안정성 인증시험을 통해 일상살균모드(405nm+450nm)에서 안정성 및 로타바이러스(RVA)에 대한 99.99%의 살균작용 능력이 있음을 확인하였다.

보람수영장 로비에 설치된 항바이러스 LED 다운라이트 총 150개를 통해 공공 체육시설 내 연쇄 감염 예방을 위한 항시적 조명 소독 체계를 운영한다.

조소연 이사장은 "코로나 19이후 펜데믹에 대한 시민우려와 실내감염 예방 중요성 증대에 따라 시민들의 안전한 공공체육시설물 이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40227_체육시설_전국 최초 수영장 광조명 방역 시스템 구축.JPG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보도자료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이전
다음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