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모바일 메뉴보기

세종시설관리공단

오늘의 방문자 수 :
-
글자크기
모바일 메뉴 닫기

시민의소리

은하수공원 이용기간 문의 글의 상세내용으로 제목, 등록일, 조회수, 상태, 첨부파일, 내용 항목으로 구성됩니다.
제목 은하수공원 이용기간 문의
등록일 2020-03-15 조회 996
상태 답변완료
첨부파일  
은하수공원 수목장 등 이용기간 문의드립니다.

가족목으로 하게 되는경우, (가족4위목) 4명을 모시게 되는데 모시게되는 시점이 다를 것입니다.

이때 이용기간은 최초 시작시점부터 30년이 경과하면 이용기간이 끝나는 것인가요?

예를들어, 첫번째 가족을 모신 후 10년이 지나 두번째 가족을 모시게 되면 두번째 가족은 잔여기간이 20년이 되는지요?


수목장은 5월 1일부터 가능하다고 안내를 받았는데요..
5월 1일 이전에 돌아가시게 된다면 우선 봉안당에 모신후 5월 1일 이후 수목장으로 이전이 가능한가요?

답변

은하수공원 이용기간 문의글의 답변글담당부서, 답변등록일, 첨부파일, 답변내용으로 구성됩니다.
담당부서 은하수공원
답변 등록일 2020-03-16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세종시설공단 은하수공원팀 임덕기입니다.
고객님께서 문의 주신 사항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은하수공원 수목장은 공동목, 가족목(4위목, 8위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용기간은 기본 30년이며, 가족목에 한해 빈자리에 가족관계인 고인을 추후에 안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족4위목에 최초 한분을 모시고 5년 후 두 번째 고인을 안장 시 신청인이 원할 경우 가족4위 전체 기간을 5년 연장할 수 있으며, 이 경우 5년 치에 해당하는 사용료 등을 추가로 납부하셔야 합니다. 같은 방식으로 만장 시 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신청인이 연장을 원치 않을 경우 추후 안장자는 최초 계약기간 30년에서 잔여기간만 이용하시게 됩니다.

아울러 은하수공원 수목장지는 올해 5월1일 2구역 개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질문하신 대로 5월1일 전 작고하실 경우 먼저 봉안당에 안치하고, 5월1일 이후 수목장으로 이전 안장하실 수 있으며, 이때 잔여기간에 대한 봉안당 사용료 등은 환불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은하수공원 수목장에 안장한 유골은 추후 이ㆍ개장이 허용되지 않으며, 정해진 계약기간 만료 후 모든 권한이 은하수공원에 귀속되며 안장지는 보존되지 않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여 주시면 자세히 답변 드리겠습니다.(044-850-1330/08:00~16:00)
감사합니다.

목록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