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모바일 메뉴보기

세종시설관리공단

오늘의 방문자 수 :
-
글자크기
모바일 메뉴 닫기

시민의소리

은하수공원 이용관련 요청사항 글의 상세내용으로 제목, 등록일, 조회수, 상태, 첨부파일, 내용 항목으로 구성됩니다.
제목 은하수공원 이용관련 요청사항
등록일 2019-09-10 조회 1391
상태 답변완료
첨부파일  
은하수공원 제례실 이용과 관련하여 검색하다 '시민의 소리' 코너를 보고 생각나서 건의사항 올립니다
첫째ㆍ은하수공원은 시설이 잘되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설대비 직원분들의 복장상태 등이 미흡해 보입니다. 특히 봉안당에 함을 모실때 기본적인 제의례를 실행하시는 직원분에 복장이 일반 사복에 잡일을 하시다 오신 복장상태로 고인을 모시는 경건한 분위기와 전혀 맞질 않았습니다. 따라서 앞으로는 제례 유니폼을 준비하시어 진행한다면 은하수공원의 이미지를 한층 올릴거라 생각해봅니다.

둘째 ㆍ 음식관련 문제입니다. 다른부분은
크게 문제가 없으나 한가지 실사례를 말씀드리자면 음식중 수육을 주문하였는데 첫번째 수육은 정량이 제공되었습니다. 그러나 두번째 수육 주문에서 첫번째 수육을 사용하는 동안 맞이한 조문객보다 훨씬 적은 조문객을 맞이했음에도 불구하구 수육이 빨리 소진되어 추가 주문을 요구하길래 이상하여 살펴보니 첫번째와 달리 수육밑에 물주머니로 채웠더군요. 이에 도우미분들께 이유를 묻자 손님이 더 왔다는둥, 수육을 데우기 위해 물주머니를 넣었다는 핑계를 대며 말을 흐리더군요. 두번째는 거의 조문객 발길이 확연히 줄어든 상황인데도 말도 안되는 답변을 하시더군요. 저희들이 중간중간 음식상황을 체크해가며 음식소진 여부를 체크했는데도 말입니다.
상중이니 언성을 높일수도 없고 그냥 슈퍼에 가서 편육을 추가로 구입하여 마무리 하였습니다.
도우미분들꺼서 수고하시는건 알지만 정당한 일당을 지불하였고 음식비용도 지불하였는데 이부분은 아무리 이해하려해도 아닌듯 싶어 건의에 글을 올립니다

답변

은하수공원 이용관련 요청사항글의 답변글담당부서, 답변등록일, 첨부파일, 답변내용으로 구성됩니다.
담당부서 은하수공원
답변 등록일 2019-09-11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세종시설공단 은하수공원입니다.

먼저, 은하수공원 이용 시 느끼셨을 불편함에 대해 사과드리며, 고객님이 주신 의견에 아래와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첫째, 안장 담당 직원의 복장 관련 내용입니다.
은하수공원은 봉안 및 자연장지 담당 직원들이 당일 일정에 따라 안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간혹, 자연장과 봉안을 한꺼번에 소화해야 하는 경우 복장을 미처 신경 쓰지 못한 점 사과드리며 앞으로 경건하게 안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장례식장 음식(수육) 관련 내용입니다.
수육은 주문하는 양과 소진 속도에 따라 드시기 좋은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따뜻한 물주머니를 넣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물주머니는 조리 시 측정하는 정량과는 무관하다는 점을 말씀드리며, 음식의 양은 도우미 분들이 아닌 공단 직원들이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다만, 고객님께서 만난 도우미 분께서 명확하게 설명하지 못한 점에 대해서는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 다른 고객님들께서도 오해하시지 않도록 물주머니를 넣을 경우 다시 한 번 설명드릴 것을 전 직원들에게 전파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은하수공원 이용 시 불쾌함에 사과드리며,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044-850-1325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행복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목록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