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모바일 메뉴보기

세종시설관리공단

오늘의 방문자 수 :
-
글자크기
모바일 메뉴 닫기

시민의소리

보람수영장 수질 관리 글의 상세내용으로 제목, 등록일, 조회수, 상태, 첨부파일, 내용 항목으로 구성됩니다.
제목 보람수영장 수질 관리
등록일 2019-08-05 조회 1540
상태 답변완료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보람수영장을 다니고 있는 수강생입니다.

지난주 수요일쯤부터 수질이 너무 더러워서 남색 타일이 흐리게 보일 정도였습니다.
방학기간이라 아이들이 많이 와서 그럴 수 있겠지만, 사용자가 많으면 그만큼 관리를 더 꼼꼼하게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시계와 함께 표시된 전광판의 수질 관련 수치 표기는 과연 믿을 수 있는 것인지, 매달 수질검사결과는 과연 믿을 수 있는지 의심이 듭니다.

육안으로도 보일만큼, 수경끼고도 보일만큼 물이 탁하고 더러웠습니다.
물을 통으로 비우고 새로 채우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은데,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요?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어 못하는 것이라면, 수중청소기를 두 배, 세 배로 돌려서라도 수질관리를 신경써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샤워후 입장 등 수영장매너에 관해서도 안내판이나 게시물을 만들어주실 있는지요.
수영복을 집에서부터 입고와서 씻지도 않고 바로 물에 들어가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가끔 성인들도 안씻고 들어가시는 분들 있구요....
결국 이런 분들이 모이고 모여 수질이 더러워지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분들도 몰라서 그럴 수도 있으니, 수영장매너를 적극적으로 게시하고 알리면 장기적으로 수질 관리에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수영하면서 눈, 코, 입, 귀 등에 물이 들어가는 것은 어쩌면 당연하기에,
수질 관리에 특별히! 정말 신경 많이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보람수영장 수질 관리글의 답변글담당부서, 답변등록일, 첨부파일, 답변내용으로 구성됩니다.
담당부서 보람수영장
답변 등록일 2019-08-09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세종시설공단 보람수영장입니다. 수영장 운영에 깊은 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건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저희 보람 수영장에서는 회원여러분이 안심하고 수영장을 이용 하실 수 있도록 매일 3회씩 수영장 욕조의 물을 직접 채취하여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혹시나 발생 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외부 수질검사 기관을 통해 매월 1회 유리잔류염소 등 8개 항목에 대한 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그 결과를 수영장 입구, 탈의실 등의 게시판에 공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물속에 떠다니는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1시간에 100톤씩 활성탄을 이용해 24시간 수영장 수조의 물을 여과시키고 있으며, 수중청소기를 매일 2회씩 가동하여 수조안에 있는 이물질을 추가로 제거하고 있고, 이물질 제거에 활용하는 필터를 세척과 수영장 수조의 물 교체를 위해서 1일 기준 16∼30ton의 물을 교체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원님께서 말씀하신대로 수영장 게시판과 수영장 입구 등에 샤워 후 수영장으로 입장하도록 안내하고 있었으나, 여름철을 맞아 수영장을 이용하는 이용자 증가로 인해 수질이 악화 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수영장을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이 매너(수영장 입장 전 샤워 안내 등)를 인지할수 있도록 홍보와 안내를 강화하도록 하겠으며, 주말 등 이용고객이 많은 날엔 수질관리용 약품(응집제 및 차아염소산나트륨)의 투입량을 조절하여 수영장 이용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좀 더 신경쓰겠습니다.

저희 보람 수영장 이용에 불편을 드린점 다시 한번 사과 드리며, 본 답변 외에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세종시설공단 보람수영장 (044-850-1273)
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