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모바일 메뉴보기

세종시설관리공단

오늘의 방문자 수 :
-
글자크기
모바일 메뉴 닫기

시민의소리

수영장 운영 답변과 2024년도 예산 규모 현황을 보면 글의 상세내용으로 제목, 등록일, 조회수, 상태, 첨부파일, 내용 항목으로 구성됩니다.
제목 수영장 운영 답변과 2024년도 예산 규모 현황을 보면
등록일 2024-02-13 조회 551
상태 답변완료
첨부파일  
시설공단 측의 답변 잘 보았습니다

우선 유지비용의 증액과 예산 감액기조에 따라 어쩔 수 없는 선택이라고 하셨는데요

본 홈페이지에 공시되어 있는 24년도 예산 규모의 수영장 예산을 살펴보면

보람은 전년대비 13.1% 감액, 장애인형은 12% 감액되었고 조치원은 오히려 43백만원 증액되었습니다

30% 감액에 대한 세부 산출 내역 등 증거 요청 드리며

유지비용 증액에 따라서 모든 복지를 없애겠으니 시민들은 이해하라가 도대체 공공기관으로서의 자세인가요?

이렇게 운영될 부분이라면 시설관리공단의 역할이 아예 없다고 봐야 하겠네요

몇몇의 기사에도 나왔지만 간담회는 통보식이었고 단순 증빙용 요식행위 그 이상도 아닌 간담회를 가지고 노력했다고요?

세종시에 추가경정 예산 증액 요청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예산 증액에 대한 노력 없이 시민들에게 떠넘기식 처리는 아주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또한 수료제 실시와 자유수영의 유료화로 수영장 운영이 정상화 된다는 증거 또한 요청합니다

도대체 판단 근거가 무엇인가요? 용역보고서라도 있는지

수많은 질의와 의견에 대동소이한 붙여넣기 답변은 크게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단순 시민에게 이해해달라고 하지 말고 해결방안을 생각해주세요

답변

수영장 운영 답변과 2024년도 예산 규모 현황을 보면글의 답변글담당부서, 답변등록일, 첨부파일, 답변내용으로 구성됩니다.
담당부서 장애인형 체육센터
답변 등록일 2024-02-19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세종시설공단 체육시설팀입니다.
먼저 고객님께서 세종시설공단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에 관심을 갖고 의견 주셔서 감사드리며, 아래와 같이 답변을 드립니다.

먼저, 30% 감액에 대한 부분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30% 감액은, 세종시설공단이 관리하고 있는 3개 공공체육시설(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보람수영장, 조치원수영장)의‘24년도 필요 요구예산 대비 30% 감액되었음을 말씀드립니다.

공공요금 및 인건비가 크게 상승한 상황에서 3개 시설 전체 사업예산은 전년 대비 12% 감액되었습니다. 전년도에도 조치원수영장의 경우 공공요금 상승분을 추가경정 예산에 반영하여 아슬아슬하게 운영하였습니다. 그러나, 올해는 세종시 전체 예산규모가 크게 감소된 상태에서 체육시설 본예산이 책정되었으며, 현재로서는 하반기 추가경정 예산 편성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공단은 상승한 공공요금 속의 감액된 예산을 가지고 공공체육시설을 운영해야만 하는 상황에 놓여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강구책으로 공공체육시설 운영 개편 등을 市 측과 계속 협의해 오고 있습니다.
다만, 증액 추가경정 편성이 있을 경우에는 이에 적극적이고 빠르게 대응하여 체육시설을 이용하시는 회원분들에게 그 효과가 바로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수료제 실시와 자유수영의 유료화로 수영장 운영이 정상화된다는 증거 요청과 관련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공공체육시설의 운영형태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현재 공단이 운영하고 있는 공공체육시설은 연간 예산을 책정 받아 그 예산 내에서 시설을 운영하고 있고, 운영 중 발생되는 수익에 대해서는 전액 市로 환수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료제 실시와 자유수영 유료화가 직접적으로 원활한 수영장 운영에 직결된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수료제 도입은 공공체육시설의 취지에 맞춰 더 많은 시민분들이 수영장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정기적인 신규강습을 개설하기 위한 방법으로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자유수영의 유료화는 세종시 세외수입 부족에 따른 수입 확대 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와 관련하여 시와 논의 중에 있으니 빠른 시일 내에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수준의 운영 유지 시 공공요금과 강사료 예산은 상반기 이내에 모든 금액이 소진되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정된 예산 내에서 프로그램 개편 등으로 수영장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산과 관련된 추가적인 세부 정보가 필요하시면 불편하시더라도 정보공개 청구를 통해 요청해 주시면 절차에 맞게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공단에서 실시한 간담회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공단은 예산 감액 및 수영장 축소운영과 관련하여 전년도에 7차례의 리빙랩과 올해 2월 고객간담회를 실시하였습니다.
실시된 리빙랩과 간담회에 대하여 일부 시민들께서는 회원님과 같이 통보식이고 단순 증빙용 요식행위로 느껴지실 수 있으리라 이해됩니다. 부족한 점이 있으셨다면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추후 이루어지는 간담회에서는 보다 면밀한 준비를 통해 생산적이고 상호 협의적인 간담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라며, 기타 문의사항은 세종시설공단 체육시설팀 044-850-4274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