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모바일 메뉴보기

세종시설관리공단

오늘의 방문자 수 :
-
글자크기
모바일 메뉴 닫기

시민의소리

세종시 수영장의 운영에 대한 문제점 글의 상세내용으로 제목, 등록일, 조회수, 상태, 첨부파일, 내용 항목으로 구성됩니다.
제목 세종시 수영장의 운영에 대한 문제점
등록일 2024-02-13 조회 537
상태 답변완료
첨부파일  
공단의 방만경영에 문제 제기를 합니다.

지금 이용자부담의 원칙이라는 오명아래 수업을 줄이고, 추가 요금을 부과 시키는 등 시민들만 양보하고, 왜 시민들만 비용적 지불을 해야하나요??


거기 직원 강사들은 예전에 수업을 4시간 들어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은 왜 강습을 줄이고 뭐하는거죠??

직원강사들이 그 전 처럼만이라도 들어갔다면, 수업을 줄였을까요?? 직원강사들의 수업이 빠진 부분을 다 시간강사가 처리해야 하면 더 시간강사들의 인건비가 더 올라가는거 아닌가요??
전 악순환이 여기서 시작되었다고 봅니다.

그전에는 직원강사들이 4시간 이상씩 수업을 했는데 어떻게 운영이 되었고, 지금은 왜 직원강사들의 수업을 줄여서 강사료가 올라가고, 수업을 줄여야 하는지 참 이해가 가지 않는 상황이네요

꼭 밝혀 주세요!!!
그 전에 수업을 4개 이상 들어갔던 직원강사의 수업을 줄이고 직원강사들이 왜 행정이라는걸 해야만 하는지?? 직원강사들의 수업을 줄임으로서 얼마의 비용이 시간강사한테 더 들어가는지?? 직원강사 한명의 인건비를 줄이고 시간강사를 활용하면 수업은 얼마나 유지 될 수 있는지??(제가 보기엔 지금 시간강사를 줄이지 않고, 시간강사 인건비는 더 올려주고도 강습시간을 유지 할 수 있음을 확신합니다.) 현재 수영장에서 일하는 행정직들과 직원 강사들의 업무의 강도와 업무량, 어떤 업무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

현재 코오롱 직원강사들의 수업수와 공단 수영직원 강사의 수업수도 어떻게 되는지?? 확실한 분석을 해서 올려주세요!!!
정말 예산이 삭감되서인지... 정말 방만 경영으로 유지를 못하는 것인지... 시민들이 알 수 있도록 공지 바랍니다. 이 부분을 보고 시민들은 판단하겠습니다. 의문점이 가지 않도록 면밀히 분석해서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

세종시 수영장의 운영에 대한 문제점글의 답변글담당부서, 답변등록일, 첨부파일, 답변내용으로 구성됩니다.
담당부서 보람수영장
답변 등록일 2024-02-20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세종시설공단 체육시설팀입니다.
저희 수영장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문의를 주셔서 감사드리며, 회원님께서 말씀하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공단에 소속되어있는 정규 수영 지도사는 이전부터 수영장 내 업무로 강습 및 안전근무를 포함하여 하루 평균 2시간~4시간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이외에 갑작스런 강사부재 시 추가적인 근무를 실시합니다. 수영장 외 업무로는 프로그램 총괄업무를 포함하여 운영(모집, 회원관리프로그램 반영), 위탁강사 채용 및 관리, 수영장 홍보를 포함한 기타 행정 사무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강습 및 안전근무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프로그램 운영과 사무행정 업무를 담당하고 있음을 전달드립니다.

또한 생활체육강사료는 다음 연도 예산을 미리 산정하여, 해당 연도 범위 내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미리 책정된 예산이 해당 연도 직원강사들의 수업부재로 인하여 추가 편성 등 예산부족의 요인이 된 적은 없습니다.

아울러 현재 공단의 수영지도사 정원은 9명이나, 지속되는 직원의 휴직 및 퇴사에 따른 인력부재 발생으로 현원 7명으로 운영 중에 있으며 해당 직원들의 업무 가중이 초래되는 실정입니다.

추가로 타업체(코오롱 등)의 수영강습 직원의 경우 수업 외 다른 업무의 발생의 유무와 강도는 공단측에서 확인이 어려운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라며, 기타 문의사항은 세종시설관리공단 체육시설팀(044-850-1273)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