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모바일 메뉴보기

세종시설관리공단

오늘의 방문자 수 :
-
글자크기
모바일 메뉴 닫기

시민의소리

조치원 수영장 3월 변경,축소 운영 건의. 글의 상세내용으로 제목, 등록일, 조회수, 상태, 첨부파일, 내용 항목으로 구성됩니다.
제목 조치원 수영장 3월 변경,축소 운영 건의.
등록일 2024-02-07 조회 586
상태 답변완료
첨부파일  
3월부터 예산 감소로인한 축소, 변경 운영에 대하여 공지 들었습니다.

예산 감소로 인하여 불가피한 축소 운영에 대하여 건의 드릴것이 있어 글 올립니다.
* 공지와 같이 변함없이 운영 되어야 한다면, 아래와 같이 방안을 건의 드려봅니다.

방안 1. 강습 월,수, 금 받는 경우 자유수영 1일 포함 하여 일주일에 4번 수영장 이용 가능 방안.
(강습 화, 목 받는 경우 자유수영 1일 포함 하여 일주일에 3번 수영장 이용 가능 방안.)
- 시설공단의 일방적인 통보 보다는 회원들과 타협점을 찾는 것이 좋을것이라 생각 합니다.
강습료 인상과도 마찬가지인 상태에서 무조건 이해해주기만을 바라시는것은 많은 무리가 있을꺼같아 보입니다.

방안 2. 강습 받는 회원에게 자유수영 회원권 별도 신설 방안.
월, 수, 금 강습의 경우 강습 없는 나머지 요일에 대한 자유수영 회원권 월 12회
(*강습자 1회 자유수영 가능시 8회 )
(화, 목 강습의 경우 강습 없는 나머지 요일에 대한
자유수영 회원권 월 16 회/ 강습자 1회 자유수영 가능시 12회)
** 바라는 바는 강습 포함 자유수영 1회 가능 상태 월 8회 / 월 12회 자유수영회원권 별도 신설이길 바래봅니다.
* 강습을 받고 있는것을 감안하여 보다 낮은 금액 측정이 합리적이리고 생각합니다.
- 3월기준 자유수영 회원권
월~토 (일요일 휴관) 24회 50,000원

이러나 저러나 강습 받는 회원에게는 요금 인상인상황입니다. 시설공단과 회원간에 보다 합리적인 타협점을 찾으면 좋을꺼 같습니다.

답변

조치원 수영장 3월 변경,축소 운영 건의.글의 답변글담당부서, 답변등록일, 첨부파일, 답변내용으로 구성됩니다.
담당부서 조치원 수영장
답변 등록일 2024-02-19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세종시설공단 체육시설팀입니다.

현재 세종시 공공체육시설은 세출예산 감축과 공공요금의 인상 등으로 인한 예산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축소운영을 시행하고자 했지만,
3월 시행 예정이였던 축소운영은 논의중에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빠른시일내에 정확하게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영장 이용에 있어 혼선 드린점 사과드립니다.

축소운영과 관해 지난해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한 리빙랩 시민참여단과 함께 7회 이상의 고객 간담회를 통해 이와 관련된 문제에 대하여 시민 여러분과 함께 해결책을 고민하기도 하였습니다. 그 중 하나의 방법으로 예산이 수반되는범위 내에서 기존의 강습반들을 정비하고 프로그램을 개편하는 작업을 이번에 진행하고자 했던 점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말씀하신 자유수영과 관련된 의견(회원권 비용조정 등)의 내용에 대해서는 市 소관부서 및 공공체육시설 운영기관과의 논의가 필요한 사항입니다. 요금 관련 추가 공론화 과정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며, 관련하여 시, 의회 등 관계기관에 조속히 의견을 제출하여 논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공단에서는 운영개편에 대한 의견은 추후 재시행 전까지 소관부서 및 시의회에 지속 전달하여 시민 고충사항들을 개선할 수 있는 방안마련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예산가능 범위 내에서 최대한의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한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하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라며, 기타 문의사항은 세종시설관리공단 조치원수영장(044-850-4289)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목록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