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모바일 메뉴보기

세종시설관리공단

오늘의 방문자 수 :
-
글자크기
모바일 메뉴 닫기

시민의소리

수영장 운영 간담회건. 글의 상세내용으로 제목, 등록일, 조회수, 상태, 첨부파일, 내용 항목으로 구성됩니다.
제목 수영장 운영 간담회건.
등록일 2024-02-07 조회 433
상태 답변완료
첨부파일  
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수영장 운영방안 개선등에 대해 오늘 간담회가 진행이 됐는데.
이 간담회는 도대체 뭘 위한 간담회였고 목적이 무엇이었나요?
이번 간담회가 실질적으로 수영장을 이용하고 있는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개선하려고 모인 자리가 아닌
정해진 사항들을 단순 통보하는 자리였다면 뭐하러 오늘 자리를 만들었나요?
공지사항으로 평상시에 보내는 문자로 보내시지 뭐하러 일하는 사람들 애써 시간 빼서 모이게 만듭니까?
사진 찍으려 그러신건가요?
왜 항상 이런 일방적인 통보인거죠? 의견 듣는다 듣는다 말로만 하시고 항상 이런 식이네요.
개선의 여지는 0.0000000001%도 없이...

수료제라는 구시대적인 운영방식과
1강사의 3-4 레인 운영하는 비효율적 탁상행정 운영은
80년대 한학급 학생수보다 더 많은거 아시죠?ㅋㅋ

6개월 뒤에 또 간담회를 할 예정이라고 하셨다는데
눈귀 다 막고 이런 주먹구구/단순통보식으로 하고 이용자들 의견 들을 생각 없으시면
하지마세요.
다들 버스타고 차타고 본인들 본업 뒤로 미뤄놓고 귀하디 귀한 시간 내서 참석하신 분들입니다.

답변

수영장 운영 간담회건.글의 답변글담당부서, 답변등록일, 첨부파일, 답변내용으로 구성됩니다.
담당부서 보람수영장
답변 등록일 2024-02-13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세종시설공단 체육시설팀입니다.
저희 수영장을 이용해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회원님께서 문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을 드립니다.

먼저, 세종시 관내 공공체육시설 운영개편과 관련하여 불편함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해 공공요금의 상당한 인상(전기 39.6%, 난방비 25% 증가 등)과 더불어 시설유지관리비, 강사료 등의 대폭 상승에 따라 수영장 측에서는 예산증액을 수차례 요청하였으나, 시 재정악화로 인해 세종시 전체 예산규모가 대폭 감소함에 따라 오히려 전년대비 약 30%이상 감액되어 축소운영이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이러한, 어려운 재정여건에서도 시민 편의를 위해 체온유지풀 재개장을 결정함과 더불어 부족한 동력비를 감당하기 위해 공단 자체적으로도 에너지절감, 운영비 감축, 소모품 축소화 등 비용절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영장 운영 수입이 비용의 약 53% 정도 충당이 되는 수지율 상황에서는 정상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드리기엔 턱없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이러한 변화의 시기에 시민 여러분의 이해와 지원을 진심으로 부탁드립니다.

이번 운영개편은 공단이 운영하는 사업장뿐만 아니라, 세종시 관내에 위치한 공공체육시설 5개소 모두가 동일한 사항으로 개편된다는 점 양지 부탁드리며,
공단에서는 운영축소 논의에 대해 지난해 공공체육시설 리빙랩 시민참여단 공개모집을 통하여 다양한 고객층과 함께 7회 이상의 간담회를 거쳐 예산 감액에 따른 축소운영 대응방안에 대한 의견을 논의하였고, 그에 따른 운영방안들에 대한 자구책을 강구 및 이용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어려운 市 재정여건에 따른 운영축소의 불가피성을 간담회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동의 해주셨고, 이용요금의 인상을 통한 운영의 현실화에 대한 의견과, 보다 많은 일반시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신규유입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여 생활체육의 접근성을 높이는 등 보편적 서비스를 확대 해달라는 요구가 있었습니다.

이번 간담회의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시, 의회, 공단이 함께 소통강화를 도모할 수 있는 협력체 구성을 논의하였으며 공단에서는 향후 고객 간담회를 진행할 시, 의견수렴 및 소통할 수 있는 통로를 구축하여 운영주체와 관리주체가 함께 모여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공단에서는 운영개편에 대해 접수된 의견들을 시 소관부서 및 시의회에 지속 전달하여 시민 고충사항들을 개선할 수 있는 방안마련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예산가능 범위 내에서 최대한의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한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하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라며, 기타 문의사항은 세종시설관리공단 보람수영장(044-850-1273)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