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모바일 메뉴보기

세종시설관리공단

오늘의 방문자 수 :
-
글자크기
모바일 메뉴 닫기

시민의소리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사우나 재운영 요청 글의 상세내용으로 제목, 등록일, 조회수, 상태, 첨부파일, 내용 항목으로 구성됩니다.
제목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사우나 재운영 요청
등록일 2023-12-08 조회 269
상태 답변완료
첨부파일  
코로나 핑계로 운영 안 하는 곳은 이 곳이 유일한 듯..
세종정부청사 수영장도 사우나 운영 다 하는데
왜 운영을 안 하나요?
합리적인 답변 바랍니다

답변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사우나 재운영 요청글의 답변글담당부서, 답변등록일, 첨부파일, 답변내용으로 구성됩니다.
담당부서 장애인형 체육센터
답변 등록일 2023-12-12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세종시설공단 체육시설팀입니다.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를 이용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리며,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을 드립니다.

먼저, 고객님께서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서 진심으로 사과를 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내에는 이용 회원님들의 편의를 위하여 건식사우나가 2개소 설치되어 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 기간 동안에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운영하지 못하였으며, 2023년의 경우 세계적인 에너지 위기로 인한 수급 불균형에 따른 에너지 비용의 대폭적인 요금인상에 따라 공공요금 예산 부족 현상이 발생하여 운영을 못하고 있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4년에도 에너지 공공요금의 급격한 인상과 세종시 세수 감소 등에 따른 공공요금 인상에 따른 예산이 충분히 반영되지 못해 운영이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향후, 에너지 공공요금의 추이와 시 재정의 상황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수영장 건식사우나 운영 여부를 다시 검토하겠습니다.

건식사우나를 대체하기에는 다소 부족하나, 유아풀을 체온 유지를 위한 시설로 이용하고 있사오니, 이를 적극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만족스러운 답변을 드리지 못한점 이해해 주시기 바라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운영사무실(044-850-4271)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