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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특별자치시 시설관리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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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시설관리공단

2019년 서비스 이행기준 추진실적

은하수공원(장사시설)

은하수공원(장사시설) : 구분, 이행기준, 추진실적
구분 이행기준 계량지표 추진실적
서비스 환경 장례부터 안치까지 논스톱서비스를 제공 하겠습니다.
  • 100% 온라인 화장접수
  • 행정정보조회시스템 활용을 통한서류간소화
  • 화장 8042건 온라인 접수
  • 1579건 감면서류간소화
쾌적한 환경을 위한 시설 관리를 철저히 하겠습니다.
  • 화장실 및 대기라운지 주요 장소는 점검표를 활용하여 매일 점검
  • 주기적인 실무자 중심 시설 점검 및 개선(월1회)
  • 화장실 1일 2회 점검 (오전,오후)
  • 실무자 중심 시설 점검(매일)
서비스 과정 응급상황 발생 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심장제세동기 비치 및 전직원 활용교육 확행
  • 전 직원 안전교육 실시 (분기1회)
  • 심장 제세동기 교육 2회(3,9월)
  • 안전교육 12회(매월)
올바른 장례문화를 위하여 전문성을 강화 하겠습니다
  • 맞춤형 장례상담 서비스 시행(상시)
  • 직원 대상 장례교육 실시(분기1회)
  • 장례전문인력 확충 및 배치
  • 맞춤형 장례상담 서비스(월평균40건)
  • 장례상담 교육 실시 (1회)
  • 장례지도사 1명 추가 배치(4월)
  • 장례식장 종사자 교육 수료(하반기)
유족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 주기적인 cs 교육 실시(월1회)
  • 고객응대 매뉴얼 제작 및 비치
  • 온·오프라인 고객의 소리함 운영
  • cs 고객접점 회의 개최(12회)
  • 온·오프라인을 통한 민원 접수(25건)
서비스 결과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기피시설이 아닌 시민편의시설로 거듭나겠습니다.
  • 시민참여 공모전 진행
  • 웰다잉 프로그램 운영
  • 공원 견학프로그램 상시 운영
  • 지역사회단체와 협업 행사 추진(음악회 등)
  • 웰다잉 관련 인문강좌 진행(1회)
  • 어린이생태체험 프로그램운영(5회)
  • 벤치마킹 및 단체견학 진행 (73회)
  • 시민참여 공모전 진행 (2회)
  • 2019 은하수공원 가을소풍 개최 (10월)
최근 장례 트랜드를 파악하고 화장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자연장지 환경 개선
  • 다양한 자연장법 개발 보급
  • 국민 인식전환을 위해 찾아가는 장례상담서비스 제공
  • 자연장지 환경 개선(4건)
    - 야생화단지·진입로 정비, 쉼터 및 종합안내판 설치
  • 수목장 조성(2건)
    - 도시형 및 산림형 수목장
  • 찾아가는 장례상담서비스 진행(1회)

처음으로

고용복지+센터

고용복지+센터 : 구분, 이행기준, 추진실적
구분 이행기준 계량지표 추진실적
서비스 환경 세종고용복지+센터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청소 전담인력 청소관리 실시(2회/일)
  • 화장실은 운영시간 중(09:00~18:00)
    수시청소 및 공동작업(일일점검표 작성)
  • 청소 전담인력(미화원) 청소 2회/일
    - 화장실 청소 점검표 작성
  • 서편 통로 금연구역 지정 (6월)
세종고용복지+센터를 안전하게 관리하겠습니다.
  • 안전 위해요소 사전 제거토록 시설물 개선(일일점검일지 작성)
  • e/l, 소방설비 (1회/월)
  • 자체 안전점검 (1회/월)
  • 시설물·소방설비 등 점검 2회/일
  • 일일점검일지 작성
  • 순찰과 출입자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건물 내 질서 및 보안 유지
  • cctv추가설치 (9대), 보수(3대)
  • 방재실 cctv 화면 사무실 연동 구축
  • 야간 보안순찰점검 5회/일
    - 전층 방화, 보안, 퇴실 및 주차장 출자 확인
안전한 시설관리로 방문목적을 충족하는 시설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시설물 보수공사 및 점검 시 사전 안내방송 및 안내문 작성/설치
  • 주차구역(131대), 방향표시(10곳)도색
  • 출입문 비디오폰 설치
서비스 과정
  • 세종고용복지+센터를 이용하기 위한 접근성을 개선하겠습니다.
    - 운영시간 중 이용객, 장애인 등을 위하 편의시설(엘리베이터 등) 운영
  • 세종고용복지+센터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시민의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수월한 안내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의 소리함 운영 접수 건수
  • 고객의 소리(voc) 처리기한 준수율
  • 직원 집합(cs)교육 실적
  • 청렴 행동강령 준수
  • 위급상황 대처를 위한 응급시설물 비치 여부
  • 비상 소방훈련 추진 실적
  • 재난안전 모의훈련 실적
  • 안전난간 장애인 점자 안내판 설치 (3곳)
  • 출입문 비디오폰 설치(4개소)
  • 주차장 차량 유도 조치
  • 어울링 자전서 설치 (5대)
  • 센터 정문 u도서관 설치
  • 고객의 소리함 운영 접수 5건
  • 처리기한 준수 철저(평균2.4일)
  • 민원응대 및 친절교육(4회/5명)
  • 공직기강 확립 교육(2회/5명)
  • 청렴교육 참석(4회/5명)
  • 구급함 비치
  • 합동 소방안전 교육 실시 21명 참여
서비스 결과
  • 세종고용복지+센터 내 · 외곽 안내 사인물을 정비하여 서비스 편익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시설 내·외부 안내 표지판 및 사인물 정비 실적
  • 입주기관 변경 사인물 정비 5회(수시)
    - 승강기 출구별(1-8층), 정문
  • 부설주차장 이용안내 표지판 정비 1건
  • 세종고용복지+센터 대회의실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겠습니다.
  • 대회의실 대관 실적
  • 대회의실 이용객 편의 제공
  • 온라인 대관신청으로 개선
  • 3/4분기 : 40회
  • 4/4분기 : 32회
  • 시민이 요구하는 기대와 실제 수준과의 차이가 없도록 건물을 운영하겠습니다.
  • 주요행사 홍보 실적
  • 시민과 함께하는 소방교육 (6월)
  • 에너지 절약 캠페인 (11월)
  • 임산부주차장 1개소 추가설치 흥보
  • 합동소방 훈련(10월)
  • 시설이용 만족도 조사(분기별 1회)
  • 입주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실시(3, 5)월 실시
  • 공단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 실시(12월)
  • 시설물 안전점검 결과 공개
  • 체력단련실 운동기구 설치
  • 수시 안전점검 결과 기록 유지
    - 매월 4일 안전점검의 날 운영
  • 흡연구역 1개소 폐쇄
    -체력단련실 발맛사지기 설치

처음으로

산학연클러스터

산학연클러스터 : 구분, 이행기준, 추진실적
구분 이행기준 계량지표 추진실적
서비스 환경
  • 산학연클러스터지원센터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산학연클러스터지원센터를 안전하게 관리하겠습니다.
  • 안전한 시설관리로 방문목적을 충족하는 시설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청소 전담인력 청소관리 실시(2회/일)
  • 화장실은 운영시간 중(09:00~18:00) 수시청소 및 공동작업(일일점검표 작성)
  • 안전 위해요소 사전 제거토록 시설물 개선(일일점검일지 작성)
  • 순찰과 출입자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건물 내 질서 및 보안 유지
  • 시설물 보수공사 및 점검 시 사전 안내방송 및 안내문 작성/설치
  • 청소 전담인력 청소관리 실시(일일)
  • 화장실 일일점검일지 작성(19.7.1 ~ 작성 중)
  • 시설물 일일점검일지 작성(‘19.7.1 ~ 작성 중)
  • 순찰과 출입자 실시간 모니터링(일일)
  • 시설물 보수공사 및 점검 시 사전 안내방송(‘발생 시)
서비스 과정
  • 산학연클러스터지원센터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시민의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수월한 안내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의 소리함 운영 접수 건수
  • 고객의 소리(voc) 처리기한 준수율
  • 직원 집합(cs)교육 실적
  • 위급상황 대처를 위한 응급시설물 비치 여부
  • 비상 소방훈련 추진 실적
  • 재난안전 모의훈련 실적
  • 고객의 소리함 운영 접수 건수(0건)
  • 직원 cs교육 실시(월 1회, 6건)
  • 안전교육 실시(월 1회, 6건)
  • 심장제세동기 설치(1대)
  • 비상 소방훈련 추진 실적(1회)
서비스 결과
  • 산학연클러스터지원센터 내 외곽 안내 사인물을 정비하여 서비스 편익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산학연클러스터지원센터 계단식강의실을 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 하겠습니다.
  • 시민이 요구하는 기대와 실제 수준과의 차이가 없도록 건물을 운영하겠습니다.
  • 시설 내·외부 안내 표지판 및 사인물 정비 실적
  • 계단식강의실 대관 실적
  • 주요행사 홍보 실적
  • 시설이용 만족도 조사(연 2회)
  • 시설물 안전점검 결과 공개
  • 시설 내·외부 안내 표지판 및 사인물 개선
    (종합안내판 설치, 각 호실 및 층별 표기 개선, 복도구간 실 안내 표시 설치 등)
  • 엘리베이터 내부 게시판, 1층 로비 우편함 설치
  • 계단식강의실 대관(2회, 시청, 세종TP)
  • 각 호실 및 층별 표지판 개선
    (΄19.11.29~΄19.12.18)
  • 시설물 안전점검 반기별 실시
    (우기대비, 동절기 대비)

처음으로

지방자치회관

지방자치회관 : 구분, 이행기준, 추진실적
구분 이행기준 계량지표 추진실적
서비스 환경
  • 지방자치회관 입주기관의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 하겠습니다.
  • 청소 전담인력 청소운영
    - 공용부(복도, 화장실 등), 사무실 등 사업장 내·외부 청소
  • 야간경비 인력운영을 통한 점검 및 순찰 실시
  • 청소 전담인력(미화원)주 2회/일 환경점검 실시
  • 야간 보안순찰점검 5회/일
    - 전층 방화, 보안, 퇴실 확인 2회/일
  • 지방자치회관 입주기관의 불편사항에 대해 신속한 처리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 지방자치회관을 안전하게 관리 하겠습니다.
  • 안전한 시설물 관리를 위해 일일점검일지 작성
  • 안전점검(소방, 승강기) 1회/월
  • 일일점검일지 작성
  •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국민참여 지진대피훈련 실시
    - 행정안전부 장관상 표창
서비스 과정
  • 입주기관에게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직원 cs교육 실시
  • 청렴 행동강령 준수
  • 공단복무기강 확립 교육(1회/3명)
  • 청렴 교육 개인별 2시간 이상 이수(3명)
  • 내·외부 이용객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입주기관 협의체 운영 실적 관리
  • 운영위원회 회의(3회/市, 공단, 입주기관 참석)
    - 운영관련 불편사항 및 개선 필요사항 청취
  • 지방자치회관의 대·소회의실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 하겠습니다.
  • 대·소회의실 대관 일정 및 실적 관리
  • 총 22건
    - 입주기관(18건), 세종시청(2건), 정부기관(2건)
서비스 결과
  • 내·외부 이용객에게 이용편의성을 제공 하도록 하겠습니다.
  • 내·외부 이용객이 기호식품(흡연) 애용과 주변인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층별 안내도, 안내·알림 게시판 제작 및 설치
  • 하자처리 진행 및 하자관리대장 관리
  • 외부 흡연부스 설치
  • 1층 로비 및 엘리베이터 내부 게시판 설치
  • 1층 로비 우편함 설치
  • 하자 발굴 142건(65건 완료/ 77건 진행중)
    (태양광 인버터 필터 보수, 지상1층 주차면 블록침하보수, 3층 창문교체 등 완료)
  • 1층 로비(가동, 나동) 하자관리대장 비치
  • 지방자치회관 외부 주차면 흡연부스 설치(화재예방 방지포 설치)
  • 시설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관리 하겠습니다.
  • 시설물 안전점검 결과 공유
  • 수시 안전점검 결과 기록 유지
    - 매월 4일 안전점검의 날 운영

처음으로

전월산국민여가캠핑장

전월산국민여가캠핑장 : 구분, 이행기준, 추진실적
구분 이행기준 계량지표 추진실적
서비스 환경
  • 전월산국민여가캠핑장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캠핑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전월산국민여가캠핑장을 안전하게 관리하겠습니다.
  • 화장실 관리상태 점검
  • 안전 위해요소 사전 제거토록 시설물 개선(일일점검일지 작성)
  • 화장실 관리상태 점검(2시간 간격, 수시로 시행)
  • 일일점검일지 작성(매일)
  • 야간순찰일지 작성(매일)
  • 쾌적한 캠핑환경 조성을 위하여 팀 내 환경정비활동 실시(‘19.9.17, 10.22.)
  • 캠핑장 안전사고 예방 및 이미지 개선을 위한 캠핑장 진입부 자연석 구간 정비(‘19.10.16.)
  • 캠핑장 안전사고 예방 및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일산화탄소 경보기 무료 대여서비스 실시(‘19.12.16.)
서비스 과정
  • 전월산국민여가캠핑장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의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수월한 안내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직원 cs교육 실시(월 1회)
  • 안전교육 실시(월 1회)
  • 고객의 소리함 운영 접수 건수
  • 고객의 소리(voc) 처리기한 준수율
  • 위급상황 대처를 위한 응급시설물 비치 여부
  • 직원 cs교육 실시(월 1회, 6건)
  • 안전교육 실시(월 1회, 6건)
  • 고객의 소리함 운영 접수 건수(0건)
  • 고객의 소리(voc) 처리기한 준수율(4건, 100%)
  • 위급상황 대처를 위한 응급시설물 비치(각 사이트별 소화기 비치 및 관리사무소 구급의약품 비치)
  • 캠핑장 홍보 및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전월산캠핑장 유료개장 이벤트 실시(‘19.10.26.)
서비스 결과
  • 고객들이 캠핑장 이용에 공정성을 기하겠습니다.
  • 고객이 요구하는 기대와 실제 수준과의 차이가 없도록 캠핑시설을 운영하겠습니다.
  • 우선 예약, 일반 예약 신청 및 추첨 날짜 준수
  • 시설이용 만족도 조사 실시(연 1회)
  • 주요행사 홍보 실적
  • 시설물 안전점검 결과 공개
  • 우선 예약, 일반 예약 신청 및 추첨 날짜 준수를 위한 캠핑장 예약 계획안 작성 및 예약페이지 팝업창 안내
  • 시설이용 만족도 조사 실시(1회)
  • 시설물 안전점검 결과 공개

처음으로

세종합강캠핑장

종량제물품판매사업 : 구분, 이행기준, 추진실적
구분 이행기준 계량지표 추진실적
서비스 환경
  • 세종합강캠핑장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캠핑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세종합강캠핑장을 안전하게 관리하겠습니다.
  • 화장실 관리상태 점검
  • 안전 위해요소 사전 제거토록 시설물 개선(일일점검일지 작성)
  • 화장실 관리상태 점검(매일)
  • 일일점검일지 작성(매일)
  • 야간순찰일지 작성(매일)
  • 깨끗하고 쾌적한 캠핑환경 조성을 위한 제초 작업실시(‘19.10.30.~31, 11.19.~21.)
  • 캠핑장 안전사고 예방 및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카라반 내 일산화탄소 경보기 설치
  • 캠핑장 안전사고 예방 및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일산화탄소 경보기 무료 대여서비스 실시(‘19.12.16.)
서비스 과정
  • 세종합강캠핑장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의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수월한 안내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직원 cs교육 실시(월 1회)
  • 안전교육 실시(월 1회)
  • 고객의 소리함 운영 접수 건수
  • 고객의 소리(voc) 처리기한 준수율
  • 위급상황 대처를 위한 응급시설물 비치 여부
  • 직원 cs교육 실시(월 1회, 6건)
  • 안전교육 실시(월 1회, 6건)
  • 고객의 소리함 운영 접수 건수(0건)
  • 고객의 소리(voc) 처리기한 준수율(0건)
  • 위급상황 대처를 위한 응급시설물 비치(소화기 비치 및 안내소, 태극존 관리동 구급의약품 비치)
서비스 결과
  • 고객들이 캠핑장 이용에 공정성을 기하겠습니다.
  • 고객이 요구하는 기대와 실제 수준과의 차이가 없도록 캠핑시설을 운영하겠습니다.
  • 우선 예약, 일반 예약 신청 및 추첨 날짜 준수
  • 시설이용 만족도 조사 실시(연 1회)
  • 주요행사 홍보 실적
  • 시설물 안전점검 결과 공개
  • 우선 예약, 일반 예약 신청 및 추첨 날짜 준수를 위한 캠핑장 예약 계획안 작성 및 예약페이지 팝업창 안내
  • 시설이용 만족도 조사 실시(1회)
  • 시설물 안전점검 결과 공개
  •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신규 오토사이트 13면 추가 운영(‘19.11.4.) 및 바비큐장 운영(‘19.11.27.)

처음으로

신흥사랑주택

종량제물품판매사업 : 구분, 이행기준, 추진실적
구분 이행기준 계량지표 추진실적
서비스 환경 임대아파트를 안전하게 관리 하겠습니다.
  • 주차장 시설, 화장실 등 청결한 환경 제공(일일점검표 작성)
  • 화장실 일일점검일지 작성
    (‘19.9.6 ~ 작성 중)
임대아파트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안전 위해요소 사전 제거토록 시설물 개선(일일점검일지 작성)
  • 시설물 일일점검일지 작성
    (‘19.9.6 ~ 작성 중)
서비스 과정 입주민의 불편사항을 현장에서 해결하여 드리겠습니다.
  • 하자 발생 시 처리 및 시 보고
  • 하자 현장처리 및 시 보고
    (총138 / 완료:118. 미완료:20)
응급상황 발생 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심장제세동기 비치 및 전직원 활용교육 실시
  • 심장제세동기 월별 점검 및 소방 훈련시 심장제세동기 교육 예정
    (19년도 하반기 1회 진행)
입주민의 문의사항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안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전 직원 안전교육 실시 (분기1회)
  • 안전교육 월별 실시 (인원 6명 / 6회 실시)
서비스 결과 임대아파트 내 · 외곽 안내 사인물을 정비하여 서비스 편익을 향상 시키겠습니다.
  • 시설 내·외부 안내 표지판 및 사인물 정비 실적
  • 주요행사 홍보 실적
  • 입주 환영 입간판 및 플랜카드 설치
시민이 요구하는 기대와 실제 수준과의 차이가 없도록 건물을 운영하겠습니다.
  • 시설물 안전점검 결과 공개
  • 저수조 청소, 수질검사 진행하여 결과표 게시

처음으로

보람수영장

보람수영장 : 구분, 이행기준, 추진실적
구분 이행기준 계량지표 추진실적
서비스 환경
  • 시민들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체육시설을 만들겠습니다.
  • 체육시설을 안전하게 관리하겠습니다.
  • 쾌적한 환경 조성
    - 화장실 관리상태 점검
  • 수영장 안전 관리
    - 자체 1일 1회 이상 수질 점검 및 수온관리
    - 월 1회 외부기관 수질점검
  • 화장실 점검 3회/1일
    - 화장실 청소 점검표 작성
  • 일일 3회 점검 관리
  • 전문기관 수질점검 실시 1회/월
서비스 과정
  • 시민에게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 하겠습니다.
  • 시민의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한 안내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서비스 제공
    - 직원 cs교육 실시
  • 정확한 안내 제공
    - 고객의 소리함 운영 접수건수
    - 고객의 소리(voc) 처리기한 준수율
    - 위급상황 대처를 위한 응급시설물 비치 여부
  • 민원응대 및 친절교육 1회/월
  • 고객 민원 총 50건(칭찬/제안)
  • 고객 민원 총 50건(양호)
  • 민원 처리기한 준수 철저(평균 4.1일)
  • 응급의약품 상시 비치
  • aed 비치(2대)
    - 통합응급의료정보 인트라넷 점검일지 등록(월 1회)
서비스 결과
  • 시민들이 수영장 이용에 공정성을 기하겠습니다.
  • 고객이 만족하실 수 있도록 프로 그램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겠습니다.
  • 시민이 요구하는 기대와 실제 수준 과의 차이가 없도록 체육시설을 운영하겠습니다.
  • 공정성
    - 매월 온라인추첨을 통해 신규회원 선발
  • 지속성
    - 서비스 및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실시(연 1회)
  • 운영방법
    - 시설물 안전점검 결과 공개
    - 주요행사 홍보실적
  • 온라인 추첨 매월 1회 실시(총 12회)
  •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실시(1회)
  • 시설물 수시 안전점검 결과 기록 유지
    - 매월 1회 안전점검의 날 운영
    (매월 운영실적 보고 내 포함)
  • 홍보자료 홈페이지 및 sns 게시 257회
  • 홍보용 현수막 및 배너설치 15회
  • 홍보용 기사자료 배포 85건

처음으로

공영주차장

공영주차장 : 구분, 이행기준, 추진실적
구분 이행기준 계량지표 추진실적
서비스 환경
  • 주차장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첨단 시스템으로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주차장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시민들이 공영주차장을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게 관리하겠습니다.
  • 카드시스템, 차량번호 자동인식 시스템 구축 운영
  • 주차장 시설, 화장실 등 청결한 환경 제공(일일점검표 작성)
  • 시설물 관리 이력제 도입 및 시설물별 관리담당자 연락처 게시
  • 시설물 정기 안전점검 실적(소방 등)
  • 시설물 관리 이력제 도입 여부
    ⟶ 매월 공영주차장관리현황 작성
  • 안전관리를 위한 경비순찰 점검실적
  • 카드, 차량번호 자동인식 시스템 운영 중
  • 매일 환경관리 일일점검표 작성
  • 시설물별 관리담당자 및 연락처 게시
  • 안전점검: 전기, 소방, 승강기(월1회)
  • 자체 안전점검 실시(월1회)
  • 일일점검일지 작성
서비스 과정
  • 시민의 불편사항을 항상 현장에서 해결하여 드리겠습니다.
  • 주차요금의 징수는 투명하게 하겠습니다.
  • 시설 내·외부 안내 표지판 정비 실적
  • 고객의 소리함 운영 접수 건수
  • 고객의 소리(voc) 처리기한 준수율
  • 직원 집합교육 실적
  • 위급상황 대처를 위한 응급시설물 비치 여부
  • 조치원주차타워 내부 사인물 교체 : 1건
  • 표지판 및 게시판 현황화 완료
  • voc 접수 : 11건
  • voc 처리기한 준수(평균 4.8일)
  • 직원 서비스교육 실시(월1회)
  • 사업장별 구급 약상자 비치
서비스 결과
  • 정기주차권 발급에 공정성을 기하겠습니다.
  • 시민 누구나 동등한 수준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교통약자를 배려하겠습니다.
  • 시민이 요구하는 기대와 실제 수준과의 차이가 없도록 공영주차장을 운영하겠습니다.
  • 시설물 안전점검 결과 공개
  • 장애인 전용구획 및 여성우선구획 운영 실적
  • 시설이용 만족도 조사(분기별 1회)
  • 주요행사 홍보 실적
  • 관련법령 및 조례에 따른 다양한 주차요금 감면혜택 제공 건수
  • 안전점검 결과 기록 비치
  • 장애인 전용구획 23면, 임산부 6면 운영
  • 만족도 조사 및 간담회 각1회 실시
  • 주차장 무료개방 등 홍보(7회)
  • 감면혜택 제공건수 : 255,320건

처음으로

종량제물품판매사업

종량제물품판매사업 : 구분, 이행기준, 추진실적
구분 이행기준 계량지표 추진실적
서비스 환경 깨끗한 배송 차량관리를 통해 공단 이미지 제고하겠습니다. 월 2회 세차 실시 여부
  • 월2회 세차 실시
단정하고 깨끗한 복장으로 친절하게 고객을 맞이 하겠습니다. 근무복 착용 여부
  • 근무복 지급 및 착용
서비스 과정 배송차량의 안전한 운행을 위해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안전운행을 하겠습니다. 교통법규 위반 적발 건수
  • 교통법규 위반 건수 : 0건
철저한 재고관리를 통해 고객이 요청한 물량이 부족하지 않토록 관리하겠습니다. 월1회 정기 재고조사 실시 여부
  • 재고조사 월1회 총12회 실시
종량제 물품 불량 등으로 환불 또는 교환이 필요한 경우 7일 이내에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환불 및 교환 처리기간 확인
  • 기한 내 처리 건수 : 11건
  • 기한 외 처리 건수 : 0건
서비스 결과 정기배송일을 준수하겠습니다. 정기 배송일 준수 여부
  • 지정 배송일 준수
정확한 물량 확인을 통해 오류 근절 오류수량 이상 여부 확인
  • 배송현장 확인(입회 검수)
  • 오류배송 건 수 : 0건

처음으로

2018년 서비스 이행기준 추진실적

은하수공원(장사시설)

은하수공원(장사시설) : 구분, 이행기준, 추진실적
구분 이행기준 추진실적
서비스 환경
  • 장례부터 안치까지 논스톱서비스를 제공 하겠습니다.
  • 7개소 화장실 점검표 비치 (장례식장, 해님의집, 달님의집)
  • 공단자체 정기검사 실시(3회)
  • 쾌적한 환경을 위한 시설 관리를 철저히 하겠습니다.
  • 2018년 8,244건 화장 접수
  • 쾌적한 환경을 위한 시설 관리를 철저히 하겠습니다.
서비스 과정
  • 응급상황 발생 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장례식장 및 화장동 자동심장충격기(AED)2대 설치
  • 안전사고 및 자연재해 대비 집합교육 실시
    - 분기별 8시간 진행
  •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교육
    - 7월 소방서 방문 교육수료
  • 심폐소생술 교육용 기자재(애니) 비치
  • 올바른 장례문화를 위하여 전문성을 강화 하겠습니다.
  • 장례상담 서비스 운영 (일평균 5회 상담)
  • 유족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 담당자 주관 CS 교육 3회 (1회 53명 / 2회 21명 / 3회 29명)
  • 온라인 시민의소리, 고객소리함, 소통게시판 운영
  • 전화응대 매뉴얼 제작 및 배포
서비스 결과
  •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기피시설이 아닌 시민편의시설로 거듭나겠습니다.
  • 겨울, 봄 사진 공모전 2회 진행
  • 은하수공원 사계 전시회 개최(8월)
  • 은하수공원 온라인 명칭공모 진행(10월)
  • 은하수공원 시민참여 『가을소풍』 개최(10월)
  • 어린이생태체험프로그램 4회/ 121명 참여
  • 장수사진 촬영 행사 진행 (한국영상대학교와 협업)
  • 최근 장례 트렌드를 파악하고 화장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2⋅자연장지 공동 헌화대 설치(4개소)
  • 고객 쉼터 보강(너와원두막 3개소)
  • 수목장, 수목장림, 테마장지등 추진
  • 찾아가는장례상담서비스 1회 / 23명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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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람수영장(체육시설)

보람수영장(체육시설): 구분, 이행기준, 추진실적
구분 이행기준 추진실적
서비스 환경
  • 시민들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체육시설을 만들겠습니다.
  • 화장실 점검 3회/1일
    - 화장실 청소 점검표 작성
  • 일일 3회 점검 관리
  • 체육시설을 안전하게 관리하겠습니다.
  • 전문기관 수질점검 실시 1회/월 (12회)
서비스 과정
  • 시민에게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민원응대 및 친절교육 1회/월(12회)
  • 응급의약품 상시 비치
  • AED 비치(2대)
    - 통합응급의료정보 인트라넷 점검일지 등록 1회/월(12회)
  • 시민의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한 안내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총 2건(칭찬/제안)
  • 총 95건(양호)
  • 처리기한 준수 철저(평균2.4일)
서비스 결과
  • 시민들이 수영장 이용에 공정성을 기하겠습니다.
  • 매월 1회 실시(12회)
  • 고객이 만족하실 수 있도록 프로 그램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겠습니다.
  • 만족도 실시(1회)
  • 시민이 요구하는 기대와 실제 수준 과의 차이가 없도록 체육시설을 운영하겠습니다.
  • 수시 안전점검 결과 기록 유지
    - 매월 1회 안전점검의 날 운영 (매월 운영실적 보고 내 포함)
  • 홍보자료 홈페이지 게시 122회
  • 홍보용 현수막 및 배너설치 5건
  • 홍보용 기사자료 배포 6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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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장(공영주차장)

주차장(공영주차장): 구분, 이행기준, 추진실적
구분 이행기준 추진실적
서비스 환경
  • 주차장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첨단 시스템으로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차량번호 인식시스템 운영 중(7개소 사업장)
  • 주차장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청소 전담인력(미화원) 청소 2회/일
    - 화장실 청소 점검표 작성
  • 시민들이 공영주차장을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게 관리하겠습니다.
  • 안전점검(전기, 소방, 승강기) 1회/월
  • 자체 안전점검 실시 1회/월(현장비치)
  • 일일점검일지 작성
서비스 과정
  • 시민의 불편사항을 항상 현장에서 해결하여 드리겠습니다.
  • 주차타워 2건 세종전통시장 1건 시설 내‧외부 안내표지판 교체
  • 고객의 소리함 운영 접수 10건
  • 처리기한 준수 철저(평균2.1일)
  • 매월 서비스교육 실시 1회/월
  • 구급 약상자 비치
  • 주차요금의 징수는 투명하게 하겠습니다.
서비스 결과
  • 정기주차권 발급에 공정성을 기하겠습니다.
    ⋅월 정기권 인터넷 선착순 판매를 기본으로 하고, 일부 추첨제 주차장은 전산추첨 실시
    ⋅현장접수의 경우 선착순 판매를 기본으로 하고, 모집인원이 초과될 시 전산추첨 실시
  • 정기주차권 판매현황
    - 종촌 44면/50면, 아름 14면/70면
    - 조치원공영 13면/30면
  • 시민 누구나 동등한 수준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수시 안전점검 결과 기록 유지
    - 자체 안전점검 실시 1회/월(현장비치)
  • 교통약자를 배려하겠습니다.
  • 감면대상 할인 적용
    - 장애인 8,126건, 임산부 794건
    - 기타(경차/유공자/친환경 등) 77,663건
  • 시민이 요구하는 기대와 실제 수준과의 차이가 없도록 공영주차장을 운영하겠습니다.
  • 2018 평창올림픽 홍보시설물 설치
  • 공영주차장 홍보물 제작·배치(3월)
  • 홍보용 기사자료 배포 2건
  • 공단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 실시(3,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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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복지+센터(임대시설)

고용복지+센터(임대시설): 구분, 이행기준, 추진실적
구분 이행기준 추진실적
서비스 환경
  • 세종고용복지+센터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청소 전담인력(미화원) 청소 2회/일
    - 화장실 청소 점검표 작성
  • 세종고용복지+센터를 안전하게 관리하겠습니다.
  • 시설물·소방설비 등 점검 2회/일
  • 일일점검일지 작성
  • 야간 보안순찰점검 5회/일
    - 전층 방화, 보안, 퇴실 및 주차장 출자 확인
  • 안전한 시설관리로 방문목적을 충족하는 시설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서비스 과정
  • 세종고용복지+센터를 이용하기 위한 접근성을 개선하겠습니다.
    ⋅운영시간 중 이용객, 장애인 등을 위하여 편의시설(엘리베이터 등) 운영
  • 임산부 주차장, 전기차충전소 각1곳 설치
  • 기저귀 거치대 2곳설치
  • 계단논슬립 설치 계단 4곳
  • 부설주차장 주차유도센서 설치
  • 세종고용복지+센터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의 소리함 운영 접수 11건
  • 처리기한 준수 철저(평균2.6일)
  • 민원응대 및 친절교육(5회/13명)
  • 시민의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수월한 안내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공직기강 확립 교육(2회/18명)
  • 청렴교육 참석(2회/각 4명, 3명)
  • 구급함 비치
  • ⋅합동 소방훈련 실시 50명 참여
    - 복지사업팀-6678(2018.6.11.)
서비스 결과
  • 세종고용복지+센터 내·외곽 안내 사인물을 정비하여 서비스 편익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입주기관 변경 사인물 정비 6회(수시)
    - 승강기 출구별(1-8층), 정문
  • 부설주차장 이용안내 표지판 정비 4건
  • 세종고용복지+센터 대회의실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겠습니다.
  • 1/4분기 : 20회 ⋅2/4분기 : 31회
  • 3/4분기 : 39회 ⋅4/4분기 : 37회
  • 칠판,온수기,모니터안내판 설치
  • 시민이 요구하는 기대와 실제 수준과의 차이가 없도록 건물을 운영하겠습니다.
  • 2018 평창올림픽 홍보시설물 설치(1월)
  • 전기차충전소,임산부주차장 홍보
  • 고객안내용 리플릿제작
  • 공단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 실시(3월)
  • 수시 안전점검 결과 기록 유지
    - 매월 4일 안전점검의 날 운영
  • 실내 청소 및 바닥타일세척, 1층 남자화장실 추가 1곳, 흡연구역 3곳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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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량제봉투

종량제봉투: 구분, 이행기준, 추진실적
구분 이행기준 추진실적
서비스 환경
  • 깨끗한 배송 차량관리를 통해 공단 이미지 제고하겠습니다.
  • 30회 (격주 월요일 실시)
  • 단정하고 깨끗한 복장으로 친절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착용 완료
서비스 과정
  • 배송차량의 안전한 운행을 위해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안전운행을 하겠습니다.
  • 위반건수 0건
  • 철저한 재고관리를 통해 고객이 요청한 물량이 부족하지 않토록 관리하겠습니다.
  • 9건
  • 종량제 봉투 불량 등으로 환불 또는 교환이 필요한 경우 7일이내에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처리기한 초과 0건 (총9건중 9건 기한준수)
서비스 결과
  • 정기배송일을 준수하겠습니다.
  • 지연배송 0건
  • 정확한 물량 확인을 통해 배송 오류 근절
  • 각 건마다 현장에서 검수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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